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May 27. 2022

삼성전자보다 더 하락한 저평가 황금 주식

LG전자

안녕하세요.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시장은 여전히 공포 분위기입니다. 대부분의 주식이 저평가 구간으로 내려간 상태이지요. 단순히 저평가 주식인지, 실적이 좋지 못해서 같이 떨어진 것인지는 우리가 주식 분석(종목 분석)을 하면서 공부를 해봐야 합니다.


삼성전자가 있으면 가전제품으로는 LG전자가 있지요. LG전자 역시 52주 최저가로 주가가 많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하지만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는 중이며,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는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남들은 2020년에 어렵다고 하는데, 실제로 재무제표를 보면 2019년에 제일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회사가 바로 LG전자입니다.


2019년 어려웠던 시기 LG전자의 주가도 좋지 않았는데요, 애플카 이슈로 2020년 12월에 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역대 최고 주가인 190,000원을 기록했던 LG전자입니다.


물론 현재 주가는 10만 원 근처이니 주가가 반으로 줄어든 상태죠. 주가가 내렸다고 회사 가치가 떨어진 것은 아닙니다. 회사 가치가 하락했다면 국민연금공단도 지분을 급격하게 줄였을 텐데, 우리보다 주식에 대해 많이 알고 투자를 하는 국민연금공단도 지분 1%를 감소한 것이 2021년 09월입니다.


그에 반에 다른 주요 주주들은 매수 우위를 기록하고 있고, 저평가 구간으로 내려온 주가를 보고 임원진도 소액 매수를 지속적으로 하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부분을 과감히 포기하였지만,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분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바로 생활가전 분야입니다.

이미 미국뿐만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사례가 있고, 전기차 부품 생산 공장을 짓는 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도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죠.


2019년 저점이 60,000원이고, 애플 카 이슈가 생겼을 때의 주가가 100,000원입니다.

지금 주가는 상승했던 물량이 모두 정리가 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년 2등 이미지를 갖고 있고, 삼성과 다르게 배당률이 1% 수준이라서 좋은 배당 주식이 될 수는 없지만 재무제표나 미래 성장성 부분으로 본다면 좋은 주식으로 생각할 수 있지요.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단순 차트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삼성전자보다 LG전자가 하락이 더 컸습니다. 반도체가 아니라서 단순 비교는 사실 무의미합니다만, 주식은 남들보다 덜 물려야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지요. 그 말은 저평가 구간에 매수해야 좋다는 뜻이겠지요.

저는 저평가 구간으로 내려온 LG전자를 매수할 계획입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 모든 투자의 책임은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 더 좋은 주식 공부를 위해서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도 함께 시청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5tesYME3lz0

작가의 이전글 삼성에스디에스보다 매력 있는 저평가 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