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Spir e Dition X Mar 15. 2024

[e] 세상에서 바람둥이로 가장 유명한 남자는?®

■ 아무것도 바꾸지 마세요! 당신은 있는 그대로 완벽해요.


https// : 얘야,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어떻게 사랑하는지를 아는 것이란다. com

 

인간은 기본적으로 실수를 하며 살아간다. 인생은 안개 길을 걷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실수는 문을 노크하고 들어오는 게 아니라 문을 부수고 들어온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게 아니다. 방법을 몰랐던 것이고 멈추는 방법을 잊어버린 것이다.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가?

 

이제는 과거로 돌아가야만 앞서갈 수 있는 상황이다.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 오늘 일어날 일은 과거 무심히 보낸 시간의 대가이다. 그리하여 내일을 마주하기 위해 내가 번번이 저질렀던 사랑의 무례함을 과거와 의논할 시간이다. 후회는 아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나아지기 위함이며 위대함은 반성에서 출발한다. 인생은 1분마다 인생을 바꿀 기회가 찾아온다고 했다. 그렇다. 무언가 다시 시작하기에 가장 완벽한 순간은 지금이다.

 

사랑의 첫걸음은 그 사람이 나와 명백히 다르다는 것 이해하는 것. 그 다름이 무엇인지 공감하려는 태도를 가지는 것. 좋아하는 것을 해주는 것보다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는 것을 우선시하는 것. 그리고 어떻게 사랑하는지를 알아야 하는 것을 배울 때 사랑을 주는 것과 사랑을 받는 법을 알게 될 거라고 믿는다.

 

책. 봉순이 언니 <공지영>에서는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밤새 진땀을 흘리며 괴로워하는 말에게 소년이 해줄 수 있는 일이라고는 시원한 물을 먹이는 것밖에 없었다. 그러나 소년의 눈물겨운 간호도 보람 없이 말은 더 심하게 앓았고, 할아버지가 돌아왔을 때는 다리까지 절게 되었다. 놀란 할아버지는 소년을 나무랐다. “말이 아플 때 찬물을 먹이는 것이 얼마나 치명적인 줄 몰랐단 말이냐?” 소년은 대답했다. “정말 몰랐어요. 제가 얼마나 그 말을 사랑하는지 아시잖아요.” 그러자 할아버지는 잠시 침묵한 뒤 말했다.


“얘야,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어떻게 사랑하는지를 아는 것이란다.”




https// :  아무것도 바꾸지 마세요! 당신은 있는 그대로 완벽해요. com


어떻게 사랑하는지 아는 것. 그것은 하나의 자로 모든 것을 잴 수 없듯이 하나로 통용될 수 없다.

하지만 여기에 하나의 좋은 사례가 있다.


Q. 세상에서 바람둥이로 가장 유명한 남자는? A. 카사노바.

카사노바가 여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그의 이름은 그저 바람둥이라는 형용사로 소비되지만 그가 카사노바가 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는

여성의 마음을 어떻게 쟁취할 수 있는지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카사노바가 어느 날 밤 술집에 들어갔다가 아름다운 여배우를 보고 사랑에 빠진다. 그녀에게 흥미로운 특징이 있었는데 R자가 들어간 단어를 제대로 말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때 카사노바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한다. 그는 집으로 돌아가 3일 밤낮으로 극본을 쓴다. 이 연극에서 특별한 특징이 있었다. R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지 않았다는 것. 그는 여배우에게 연극을 선보이고 여성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한다.

 

카사노바는 이렇게 말 수도 있었을 것이다. 제가 언어 치료비를 낼게요. R자가 들어가지 않는 연극보다 언어치료가 필요한 여배우에게 실용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그녀의 마음을 얻는 핵심은 극본에 있었다. 왜 그렇까?  언어 치료를 제공한다는 말은, 당신은 문제가 있습니다. 고칠 필요가 있어요. 일이 해결된 후에 사귀겠습니다.라는 뜻이다.

 

그에 반해,  카사노바의 극본의 뜻은  

"아무것도 바꾸지 마세요! 당신은 있는 그대로 완벽해요."

저의 역할은 당신의 완벽함을 세상이 보도록 돕는 것입니다.


-TED : 유혹의 심리학. Dr. Raj Persaud  or

첫 만남에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유혹의 심리학,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




작가의 이전글 [e] 아이의 눈에서 엄마가 그렁그렁 맺혀 있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