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Oct 26. 2018

인생은 빈 배에 '가치'라는 손님을 태워 떠나는 여행

인생은 빈 배에 '가치'라는 손님을 태워 떠나는 길고 외로운 여정

인생은 빈 바에 가치라는 손님을 태워 떠나는 여행.

"지위는 추구하기 어려운 것이고,

인기란 우연처럼 얻어지는 것이며

富는 변덕스러운 것이다.
오직 개성만이 오래 지속된다.

권력과 지위만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리더라면 오랫동안 자신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것을 찾고 갖춰야 한다.

프랑스 경영대학원 INSEAD

맨프레드 케츠 드 브리스 교수의 말이다.


세상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

그것이 예술이고 경영 아니겠는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리더의 임무라면

리더는 스스로의 가치철학을 지녀야 한다. 
그것이 개성이다.


스스로 개성있는 삶을 살지 못한다면 
무슨 일을 하든 의미없고 불안과 지루함,
절망에 빠진다.


개성없이 번 돈은 

영혼없는 육체요,술 취한 돼지인 것을


"무엇보다 이를 명심하라.

스스로에게 참 돼야만 한다."

셰익스피어의 말이다.


스스로에게 참된 일은 

자기에게 꼭 맞는 정체성을 찾고 가꾸고 정진해서

세상에 보다 유익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

그것이 스스로에게 참된 일이며 멋진 삶 아니겠는가?


리더는예술가요,혁신가이며 

또한 끼가 넘치는 개성인이다.


참된 인생이란
빈 배에 가치라는 손님을 태워 떠나는 
길고 외로운 여행 길이다.


인생의 선택의 순간,

 나는 나에게 질문한다.


'스스로 참된 일인가

나는 빈 배에 나에게 맞는 가치라는 손님을 태웠는가'

태웠다면 외롭지만 긴 여정을 시작하자.



Plato Won


태웠다면 세상구경을 시작하자
'그대 역경에 굴하지 말고 앞으로 전진하라.' 아이네이아스가 로마를 건국할 때 지녔던 가치기준이다.
사유하고 질문하기에는 독서와 여행이 최고다.


작가의 이전글 열정이 열반 위에 올라갈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