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노스톤 Jan 02. 2018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순위요소 중 도메인 요소관련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최적화할때 도메인의 관리 비법

도메인정보 보기 캡쳐화면

구글은 검색 순위를 결정짓는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대략 200가지가 넘는다. 

검색 순위는 곧 사이트의 경쟁력을 나타내기 때문에 랭킹 요소들에 대한 분석은 사이트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다.  요소들은 큰 골자와 그 안의 세부적인 요소들로 나눌 수 있다.  그내용 중 도메인주소 에 관련된 사항이며 도메인주소에 관한 관리 및  취득에 참고 하면 검색엔진 최적화의 일부 요소에 긍적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1.    도메인 키워드: 도메인에 키워드를 포함하게 되면 관련성 점검에서 계속해서 계속 좋은 시그널로 인식 된다. 좋은 시그널 잡히는 횟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의 눈에 띄게 된다는 의미이다. 도메인에 키워드를 포함 할때 영문을 중심으로 키워드를 배치하는것이 더 좋은 배점시그널로 인식 될 수 있다.

2.    도메인의 첫 단어로서의 키워드: 타겟 키워드로 시작하는 도메인은 키워드가 없는 도메인이나 키워드가 중간 혹은 끝에 있는 도메인보다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

3.    하위 도메인 (서브 도메인) 이름의 키워드 또한 랭크의 점수가 될 수 있다. 하부에 보여지는 주소에 키워드를 배치하면 더 좋은 배점을 받을 수 있다. 단 주소의 길이가 너무 길면 -배점을 받을 수 있다


4.    도메인 히스토리: 도메인의 역사가 길수록 그만큼 사이트의 경력이 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증거가 된다.(도메인은 적어도 2년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중요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그 기간이 길수록 좋다)

도메인정보 보기 캡쳐화면

5.    사적인 숨김이 많은 것 보단 공개적인 정보가 많은 것이 높은 점수를 얻게 된다. 도메인정보보기에 제공되는 정보가 너무 제한적이거나 숨기는 유형이 많은 도메인은 불리한 점수를 받을 수 있다.


6.    해당 도메인 사용자가 사용하는 다른 사이트 도 평가의 대상이 된다.


7.    국가별 TLD 확장: 최상위 국가 코드 도메인을 사용하면 해당 국가안에서는 순위를 올릴 순 있지만 세계적인 시장에서는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따라서 전 세계적 순위를 올리기 위해선 국가별 TLD를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뢰수준의 도메인 레벨   

.gov  >  .edu  >  .org  >  .com / .net > 국가별 지역 도메인 ( .co.kr  등 )


8.도메인 만료기간  도메인의 만료기간이 임박한 도메인의 경우 안좋은 배점을 받을 수도 있다..

  본 요소의 경우 전문가들의 의견이 매우 분분 하지만 일정부분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견해가 많이 있다..

  도메인을 연장할 때는 가급적 여유롭게 넉넉하게 연장 하는것이 좋다.


해당 도메인 요소는 현상태 구글 순위 알고리즘에 일정부분 영향을 주고 있는 사항이다.

하지만 향 후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지에 대해선 정확하게 알수는 없다.


그 이유는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해당부분을 미세하게 조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최적화,검색도메인,도메인,도메인관리,검색엔진도메인관리


#검색엔진최적화#검색도메인#도메인#도메인관리#검색엔진도메인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