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면접에서는 아재 감성을 이해하라!

면접관은 동네 옆집라저씨일뿐이다.

★ #윤호상 의 #취업만담 00049 ★

- 면접관은 동네 아저씨일 뿐이다!


무한도전 김태호PD의 회사면접 요령

"면접 볼 떄 앞에

방송국 국장님, 이사님, 사장님이 앉아 있지만

사실 제가 입사를 해야 사장님이지

떨어지면 그냥 동네 아저씨보다 못한 분인데

내가 왜 굳이 여기서 떨고 있어야 하나 생각했어요"

제가 항상 강의 때 이야기하는 것이랑

신기하게도 비슷하네요.

"면접관은 동네 아저씨일 뿐입니다!"

너무 긴장하실 필요도 없으며,

누구나 다 떨기 때문에 너무 혼자 긴장하지 마세요.


면접에서는 정답이 없다는 강한 자신감으로

본인만의 의견, 의견에 대한 논거만 제시하면 충분합니다.


★. 취업만담 : 취업에 대한 10,000가지의 이야기(談)

작가의 이전글 오늘부터인가요? 삼성면접... 정답만을 찾지 마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