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지털라이제이션과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Digitalization or Digital Transformation

by 김학용

2019년 4월 10일, SK주식회사에서 협력사 CEO들을 모시고 진행한 Biz Partner's CEO Seminar에서 발표한 자료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 C&C는 이미 2017년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해 오고 있었는데요, 작년 말부터는 디지털라이제이션이라는 용어를 쓰면서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취지에 맞게끔 우리가 왜 지금 디지털라이제이션에 주목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디지털라이제이션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리고 디지타이제이션의 차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방법론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 아마존이나 스타벅스와 같은 몇개의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https://www.slideshare.net/honest72/digitalization-and-business-paradigm-shift-digital-transformation


SKC - 디지털라이제이션과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 2019.04.10.png


2020.07.08 추가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사정상 해상도를 떨어뜨려 공개함을 양해해 주세요

dt_classify.png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객가치 중심의 5G 요금제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