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Mar 13. 2022

라라랜드 실사판~ 서울 재즈바



영화 ‘라라랜드'를 보고 재즈에 푹 빠진 사람은 에디터뿐만이 아닐 테다. 재즈바의 로망을 실현시키러 떠나보자. 재즈에 진심인 곳이 서울에 모였다고? 할 정도로 놀랄지도 모른다. 북적북적하고 사람들로 붐비는 서울 속 재즈바는 더 고요하고, 여유와 낭만이 흐르는듯하다. 서울의 라라랜드로 떠나볼까?


글 리아





부기우기
@gre.eater_j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부기우기는 재즈 공연을 보면서 와인, 칵테일 즐기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서 재즈 라이브 공연이 가장 많이 열린다는 점!



@sujeongh @rosie_mukstar20




친숙하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부기우기'는 블루스에서 파생된 재즈 음악의 형식 중 하나다. 이름 뜻부터 재즈에 진심인 곳이 느껴진다. 아늑한 공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부담 없이 음악과 칵테일을 즐겨보자!




@mymeikindik @mirong_amy



칵테일,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피자, 버팔로윙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다. 술과는 거리가 먼 이들을 위해 논 알코올 음료까지! 음악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공연 라인업은 네이버 지도 부기우기 ‘소식'창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간도 공지되었으니 잘 체크하고 방문하면 좋겠다.


부기우기는 예약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예약 시 선호도가 높은 좌석을 우선 배정해 주니 참고하자. 공연은 유료로 진행한다. 관람한 공연에 합당한 요금을 책정해서 후불로 지불하면 아티스트에게 100% 전달된다.



화~토 16:00 - 02:00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는 문자를 통해 하면 된다.
010-2396-3050






플랫나인
@beeeeestory



우리 귀를 녹여줄 또 하나의 재즈바 플랫나인은 강남역에서 유일한 재즈바이다. 강남에서 재즈를 라이브로 즐기고 싶은 이들, 이색 데이트 장소를 찾았다면 이곳을 꼭 기억하자.



@kinnyjinny @beeeeestory




누구나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기는 공간인 플랫나인. 뮤지션의 연주가 없는 시간에도 피아노가 자동연주돼서 이곳에 머무는 내내 라이브 연주와 함께한다. 재즈 음악이 끊이지 않는 공간이라니! 생각만 해도 낭만적이다.


플랫나인에 방문하기 전 기억해야 할 점. 플랫나인은 9가지 시그니처 칵테일을 판매한다.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칵테일 오로라, 라비앙 로즈, 러블리 데이 등 취향에 따라 골라보자. 에디터는 라비앙로즈 비쥬얼에 홀려버렸다.



@luxia.lee @somvely__lovable



칵테일과 함께 당 충전도 잊지 말길! 침샘을 자극하는 메뉴가 한가득이지만 에디터가 추천하는 메뉴는 스모어딥! 달달한 스모어딥과 재즈와 함께하면 더욱 달달한 시간이 될 테다.



@ahffany @ninano_tour




매일 17:0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공연시간 19:10~
꼭 예약하고 방문하기! 캐치테이블 통해서 예약하면 된다.






디도 재즈 라운지
@heeej_an



디도 재즈 라운지는 국내 메인 뮤직 페스티벌의 공연 기획을 이어오던 브랜드 매니저와 셰프, 소믈리에, 음향감독, 뮤지션이 함께 모여 탄생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중이다.



@jjung2.lovely_ @heeej_an



구의동 최초 라이브 재즈바 디도 재즈 라운지는 매일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음악, 와인, 음식과 함께 여행만큼이나 일상에 영감을 주는 공간이다.



@letter_from_lyon @2_eun_0



입장하면 한 장의 티켓을 받는다. ‘바'에 초점을 맞춘 곳이 아니라 온전히 재즈공연에 몰입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매일 다른 공연이 진행되며 라인업과 공연 주제는 디도 재즈 라운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yoniii__.6



물론 화려한 식사 메뉴도 가득하다. 파스타, 리조또 등 와인과 잘어울리는 메뉴가 다양하니 입도 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테이블당 1인 1글라스 또는 보틀 한 병 주문이 필수라는 점 알아두면 좋겠다.



화~일 18:00 - 22:00 (토요일 15:00 오픈)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식사와 별도로 공연비 11,000원 요금 발생
미리 예약을 추천!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평균율
@mong.log



재즈 공연을 보기보다는 조용히 재즈 음악을 감상을 더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LP바 평균율. 카페이자 와인바로 운영하는 곳이다. 월~목은 바로 금, 토, 일은 카페와 바를 함께 운영한다.



@mong.log



을지로3가역 주변에 한자로 쓰여진 간판을 찾아가자. 2층에 위치한 평균율은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외관과 180도 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dacoong



감성적인 무드로 가득 찬 곳에서 재즈와 올드팝을 마음껏 즐겨보자. 별다른 대화 없이 가만히 


서울 재즈바 매거진 계속 읽기
작가의 이전글 여권 속 귀여운 보안 기술, 이런 거 알았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