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라랜드'를 보고 재즈에 푹 빠진 사람은 에디터뿐만이 아닐 테다. 재즈바의 로망을 실현시키러 떠나보자. 재즈에 진심인 곳이 서울에 모였다고? 할 정도로 놀랄지도 모른다. 북적북적하고 사람들로 붐비는 서울 속 재즈바는 더 고요하고, 여유와 낭만이 흐르는듯하다. 서울의 라라랜드로 떠나볼까?
글 리아
부기우기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부기우기는 재즈 공연을 보면서 와인, 칵테일 즐기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서 재즈 라이브 공연이 가장 많이 열린다는 점!
친숙하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부기우기'는 블루스에서 파생된 재즈 음악의 형식 중 하나다. 이름 뜻부터 재즈에 진심인 곳이 느껴진다. 아늑한 공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부담 없이 음악과 칵테일을 즐겨보자!
칵테일,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피자, 버팔로윙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다. 술과는 거리가 먼 이들을 위해 논 알코올 음료까지! 음악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공연 라인업은 네이버 지도 부기우기 ‘소식'창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간도 공지되었으니 잘 체크하고 방문하면 좋겠다.
부기우기는 예약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예약 시 선호도가 높은 좌석을 우선 배정해 주니 참고하자. 공연은 유료로 진행한다. 관람한 공연에 합당한 요금을 책정해서 후불로 지불하면 아티스트에게 100% 전달된다.
화~토 16:00 - 02:00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는 문자를 통해 하면 된다.
010-2396-3050
플랫나인
우리 귀를 녹여줄 또 하나의 재즈바 플랫나인은 강남역에서 유일한 재즈바이다. 강남에서 재즈를 라이브로 즐기고 싶은 이들, 이색 데이트 장소를 찾았다면 이곳을 꼭 기억하자.
누구나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기는 공간인 플랫나인. 뮤지션의 연주가 없는 시간에도 피아노가 자동연주돼서 이곳에 머무는 내내 라이브 연주와 함께한다. 재즈 음악이 끊이지 않는 공간이라니! 생각만 해도 낭만적이다.
플랫나인에 방문하기 전 기억해야 할 점. 플랫나인은 9가지 시그니처 칵테일을 판매한다.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칵테일 오로라, 라비앙 로즈, 러블리 데이 등 취향에 따라 골라보자. 에디터는 라비앙로즈 비쥬얼에 홀려버렸다.
칵테일과 함께 당 충전도 잊지 말길! 침샘을 자극하는 메뉴가 한가득이지만 에디터가 추천하는 메뉴는 스모어딥! 달달한 스모어딥과 재즈와 함께하면 더욱 달달한 시간이 될 테다.
매일 17:0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공연시간 19:10~
꼭 예약하고 방문하기! 캐치테이블 통해서 예약하면 된다.
디도 재즈 라운지
디도 재즈 라운지는 국내 메인 뮤직 페스티벌의 공연 기획을 이어오던 브랜드 매니저와 셰프, 소믈리에, 음향감독, 뮤지션이 함께 모여 탄생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중이다.
구의동 최초 라이브 재즈바 디도 재즈 라운지는 매일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음악, 와인, 음식과 함께 여행만큼이나 일상에 영감을 주는 공간이다.
입장하면 한 장의 티켓을 받는다. ‘바'에 초점을 맞춘 곳이 아니라 온전히 재즈공연에 몰입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매일 다른 공연이 진행되며 라인업과 공연 주제는 디도 재즈 라운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물론 화려한 식사 메뉴도 가득하다. 파스타, 리조또 등 와인과 잘어울리는 메뉴가 다양하니 입도 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테이블당 1인 1글라스 또는 보틀 한 병 주문이 필수라는 점 알아두면 좋겠다.
화~일 18:00 - 22:00 (토요일 15:00 오픈)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식사와 별도로 공연비 11,000원 요금 발생
미리 예약을 추천!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평균율
재즈 공연을 보기보다는 조용히 재즈 음악을 감상을 더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LP바 평균율. 카페이자 와인바로 운영하는 곳이다. 월~목은 바로 금, 토, 일은 카페와 바를 함께 운영한다.
을지로3가역 주변에 한자로 쓰여진 간판을 찾아가자. 2층에 위치한 평균율은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외관과 180도 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감성적인 무드로 가득 찬 곳에서 재즈와 올드팝을 마음껏 즐겨보자. 별다른 대화 없이 가만히
서울 재즈바 매거진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