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 Apr 22. 2024

커버레터도 이렇게 써야 외국계에서 러브콜 받아

커버 레터 쓰기는 자기 자랑할 수 있는 찰나의 순간이에요. 이 글에서는 200단어 내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다뤄봅니다. 각자의 특별한 기술이나 능력을 중심으로 어떻게 회사에 도움이 될지 설명하는 게 중요해요.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과 역량을 어떻게 멋지게 드러낼 수 있을지 팁을 제공하죠. 커버 레터를 통해 내 전문성이 회사가 원하는 바와 어떻게 맞닿아 있는지 보여줄 수 있답니다.



커버 레터 200자 속 프롬프트

(본인의 이력서와 채용공고를 복사/붙여넣기를 꼭 해주세요)  

나를 소개하는 200단어 이내의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내 기술과 경험을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회사 이름]에서 [직위] 이력서와 직무 설명을 모두 활용하여 설득력 있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친근한 어조를 유지하고 200자 내로 작성해줘.)



강점을 발판 삼아: 프롬프트  

내 [특정 기술 또는 역량 능력]과 그것이 회사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내가 이 회사에 어떻게 가치를 더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특정 역량 또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어. 이를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특정 분야]에서 [경험 또는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어.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나의 역량을 보여주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특정 소프트웨어 또는 도구]에 능숙하고, 이를 활용하여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어. 이를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내 잠재력을 보여주는 프롬프트  

내가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지원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특정 역량 또는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야. 이를 통해 회사에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회사 이름]의 문화와 가치관에 공감하고, 해당 회사와 높은 업무 성과를 이루고 싶어. 이를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팀과 협업하는 것을 즐기며, [회사 이름]의 문화와 장점에 적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나타내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회사 이름]의 비전과 미래 전망에 흥미를 느끼며,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에 동참하고 싶어. 이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회사 이름]의 문화와 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로서,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싶어. 이를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내가 갖고 있는 역량을 담은 프롬프트  

나는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이 포지션에 필요한 [특정 역량 또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나타내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특정 업무 또는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필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나는 [특정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하고,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필요한 능력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강조하는 커버 레터를 작성해줘  



커버 레터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것은 여러분이 원하는 직무를 얻는 데 중요한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험과 역량을 잘 표현하고, 해당 직무와 회사의 요구에 맞춰 강조하는 것이 중요해요. 친근한 어조로 소통하며 자신의 진정성과 열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각 포지션에 맞춰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마지막으로, 커버 레터는 여러분이 회사와 해당 직무에 얼마나 잘 맞는지를 보여주는 기회이니, 이 점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