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성형AI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혁 Nov 25. 2023

AI프롬프트:연어의 일생 일기

chatGPT에게 연어의 일생에 대해서 일기를 작성해 달라고 했다.


* 프롬프트 질문

연어의 일생에 대해서 일기 형식으로 작성해 줘


* 프롬프트 답변


일기: 연어의 일생


일자: 2023년 5월 10일

오늘은 강에서 생활하는 연어로서의 일생을 시작했다. 작은 알에서 나와 강물로부터 태어나게 되었는데, 그 순간의 흥분과 설렘은 이제와 서도 잊을 수 없다. 어린 연어로서 첫걸음을 내디뎠을 때의 두근거림과 함께 강물의 흐름을 따라 헤엄쳐 나갔다. 주변에는 동료 연어들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일자: 2023년 7월 20일

오늘은 어린 연어로서 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겪었다. 강물의 빠른 흐름과 큰 바위들은 내게 많은 위협을 주었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끈기와 용기를 발휘하여 극복했다. 식량을 찾아 헤매고, 적의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 경험들은 나를 강한 연어로 성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것 같다.


일자: 2024년 2월 5일

오늘은 성장과 성숙을 위한 시간이었다. 어린 연어로 시작한 나의 모습과 비교해 보면, 몸집도 크게 커지고 근력도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다. 강물에서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적응하고,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며 나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는 과정이었다. 이 모든 것들은 나의 생존과 번식을 위한 필수적인 준비일 것이다.


일자: 2024년 10월 15일

오늘은 번식의 계절이 돌아왔다. 수많은 연어들과 함께 강으로 돌아와 산란을 준비했다. 암컷과 수컷 연어들이 함께 모여 번식을 위한 알을 낳는 모습은 정말로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자신의 유전자를 유지하고,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과정에 나의 일생이 의미를 찾았다.


일자: 2025년 1월 2일

오늘은 삶의 막바지를 헤엄치는 날이었다. 나이가 들어 체력이 약해지면서 강물의 흐름에 힘겨움을 느낀다. 그러나 마지막 숨결까지 헤매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았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삶은 짧고 소중하며 가족과 사랑, 소중한 순간들이 더 큰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것이 흘러간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며, 꿈과 열정을 추구하며 살아왔던 나의 일생은 무엇보다도 가치 있었다.

이 일기는 연어로서의 일생을 향한 여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일련의 경험과 성장, 번식의 순환을 통해 연어가 어떻게 삶을 살아가는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모습과 감정을 공감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순환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일기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