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Feb 11. 2020

이력서를 곳곳에 넣어봐도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디지털 마케팅 분야로 해외 취업을 하고 싶은 취준생 멘티입니다.

사실 디지털 마케팅에 엄청난 흥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관련 경력을 쌓았고 수요도 많아 보여서 이쪽으로 목표를 정했어요. 
 
디지털 마케팅, 리서치, 이커머스 등 제 경력과 관련 있는 자리는 모두 지원하고 있는데, 흐릿한 목표 의식 때문인지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타개하면 좋을지 멘토님께 질문을 드립니다.

©️kamon_saejueng


1. 이력서를 첨삭 받아 봐도 객관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그런데도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다른 취준생들도 보통 이런 어려움을 겪나요?

2. 이런 상황에서 제가 무엇부터 고치고 가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큰 문제는 제가 뽑히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다는 겁니다.

3. 여러 곳에 이력서를 넣다 보면, 콜센터 같은 곳에서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혹시 직무와 관련 없는 일이라도 해외에서 경험을 쌓으면 마케팅 관련 직무로 이직할 가능성이 있는 건가요?

설레는 마음으로 해외취준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불안함이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멘토님께 간절하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취준하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도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어서 멘티님을 만나 정말 반갑네요.

말씀하신 대로 디지털 마케팅은 수요가 꾸준히 있고, 앞으로 기술이 더욱 발달할 것이기 때문에 미래가 밝은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흥미가 없더라도 실무를 하다 보면 달라질 수 있어요.


©️Iurii Stepanov


비슷해 보여도 서로 다른 디지털 마케팅 분야

우선, 제가 멘티님의 경력을 더 자세히 알고 있다면 맞춤 답변을 드릴 수 있을 텐데 그렇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같은 디지털 마케팅 범주에 있다고 해도, 예를 들어 소셜미디어, 이커머스, 리서치, 컨설팅은 완전히 다른 분야니까요.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부터 하겠습니다. 멘티님의 최근 경력, 지금까지 경험하신 디지털 마케팅 관련 업무가 디지털 마케팅 중에서도 어떤 분야에 속하는지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그 범위와 가장 가까운 곳을 위주로 지원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력서 내용을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멘티님의 이력서에 연락이 오지 않는 이유를 제한된 정보만 가지고는 알기 쉽지 않습니다. 이력서 내용, 경력, 국적 등 문제는 정말 다양하거든요.


혹시 직무와 연관성이 없는 경험들도 이력서에 넣으신 건 아닌가요? 유관하지 않은 내용은 ...


(중략)


* 잇다 홈페이지 '콘텐츠'에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읽고, 나의 콘텐츠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해당 멘토에게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