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May 31. 2024

품질에서 인사로, 직무 이직 어떻게 어필해야 할까?


공장에서 품질보증 직무를 수행하다가 직무 전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이공계열이지만, 유관부서와 소통하는 것이 적성이 맞고 공장보다는 본사 근무를 근무하고 싶은 마음에 기회가 주어졌을 때 인사/총무 직무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혹시 어떤 사유로 어필을 하는 것이 좋을지 짧게나마 조언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멘티님, 우선 좋은 기회 받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해보았기에 한 가지 말씀드리면, 직무는 다르지만 필요한 '역량'은 같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품질보증 직무 수행 간에도 필요한 역량들, 다양한 경험들이 축적되어 있으실 텐데요. 이런 부분들은 언급하시면서 인사/총무에도 해당 역량들이 동일하게 필요하고 이미 품질보증 직무를 수행하면서 배웠던 역량들이기에 새로운 직무에서도 잘할 수 있다는 식으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품질보증도 유관부서와 업무를 해야 하기에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해서 성과를 얻으셨던 경험들이 있으시겠죠?



해당 경험들을 설명하시면서 내가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임을 어필하면서 마찬가지로 인사/총무 직무도 사람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하다. 그래서 내가 이 새로운 직무를 수행하면서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할 거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식으로 논리적인 설명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핵심은 다른 사람과는 다른 멘티님의 차별화된 강점이 잘 드러나게끔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역량 기반으로 (중략)



내게 맞춘 현직자의 취업, 이직 정보! 잇다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출판 편집자, 시작부터 지금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