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에디터 Y

스냅 촬영, 이렇게 나뉜다.

가봉 스냅 / 데이트 스냅 / 제주 스냅 / 본식 스냅

by 에디터i

스냅 촬영 : 사진기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재빨리 찍는 일


결혼 준비 과정에서 스냅 촬영은 장소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불리곤 한다.


드레스샵에서의 스냅 촬영 → 가봉 스냅

한강, 공원 등 데이트 장소에서 스냅 촬영 → 데이트 스냅

제주도에서의 스냅 촬영 → 제주 스냅

결혼식장에서의 스냅 촬영 → 본식 스냅


위의 네 가지 스냅 촬영 유형은 결혼 준비하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스냅 촬영이다. 스냅 촬영에 대해 관심이 있었다면 아래에서 스냅 촬영별 특징과 금액,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해보자.




가봉 스냅

본식 드레스를 가봉할 때 드레스샵에서 가봉 모습과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촬영하는 것이다. 모든 드레스샵에서 허용되는 것은 아니며 드레스샵이 가봉 스냅이 가능한 곳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레스샵 대관료. 헬퍼비, 사진작가 인원, 가능 일정은 드레스샵에서 확인을 먼저 하고 그 이후에 스냅 업체와 스케줄 조율을 하는 것이 좋다.


※ 요즘에는 가봉 스냅을 위해 웨딩드레스샵을 리모델링하는 경우도 많으니 가봉 스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드레스 투어 할 때 드레스샵 인테리어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을 추천

co_sl_s197_699.jpg 언아더 데이



데이트 스냅

데이트 스냅은 보통 장소가 야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연과 함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장소는 올림픽공원, 한강, 서울숲, 도산공원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으며 계절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 가장 좋아하는 계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야외에서의 촬영이기 때문에 너무 끝이 긴 드레스보다는 혼자서 케어가 가능한 세미 드레스, 원피스, 캐주얼 의상을 추천한다. 사전에 스냅 업체에 촬영 장소 / 상품 구성 / 촬영 날짜 및 시간을 조율해야 한다.

co_sl_s161_12_99.jpg 낭만브라더스스튜디오



제주 스냅

코로나로 인해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제주 스냅을 함께 이용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보통 제주 스냅에는 의상 + 메이크업까지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 더 편하게 스냅 촬영이 가능하며 제주도의 다양한 명소에서 화보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제주도의 특성상 날씨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날씨 변화가 적은 봄/가을 제주 스냅 예약을 추천한다.

co_sl_t124_15_5.jpg 제주_오드리 테일러



본식 스냅

본식 스냅은 결혼식 당일 결혼식 과정을 담을 수 있는 스냅사진이다. 보통은 원판 사진과 함께 묶어서 이용하는 경우가 99%이며 웨딩홀에 연계된 업체를 필수 이용하거나 개별적으로 예약을 해서 이용하곤 한다. 본식 스냅 상품에 메이크업 씬도 포함하여 촬영이 가능하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미리 헤어 메이크업샵에 알리고 사진작가 도착 전에 어느 정도 메이크업이 끝나 있어야 한다. 앨범 구성은 업체마다 다르니 원하는 구성이 있다면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프레임19.jpg 더프레임스튜디오





야외 스냅 촬영 시 꼭 찍어야 하는 필수 컷 모음

가봉 스냅 가능한 웨딩드레스 찾아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스몰웨딩, 웨딩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