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디터 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Jan 19. 2021

스마트하게 결혼준비하는 요즘 사람

내 손 안에서 다 알아보기

시대가 변하면서 결혼준비 방법도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다. 기존에는 결혼준비를 시작하면 플래너를 찾고, 방문해서 상담받고 남들이 한다는 건 다 준비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많은 젊은 예비부부들이 틀에 박힌 준비 방법을 거부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차별화를 꿈꾸면서 취향과 신념에 맞는 결혼준비를 하고 있다. 이런 대세에 맞춰서 결혼시장도 점점 달라지고 있다. 변화하고 있는 결혼준비 방법은 어떤 형태일까?



요즘의 결혼준비 방식 변화의 핵심은 어플이다. 어플 하나로 예비부부와 플래너가 만나는 구조로 변하고 있다. 얼굴 한번 보지 않고 원하는 일정에 맞는 웨딩홀 견적을 알려주고 추천해준다. 그것도 무료로. 이제 막 결혼준비를 시작해서 어떤 웨딩홀이 마음에 드는지 모른다면, 예산과 지역 조건만 말하면 웨딩홀 추천도 해준다. 무조건 만나서 얘기하고 상담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없는 샘이다. 요즘 같이 사람을 만나고 얘기하기 어려운 시기에는 더욱 좋은 방식이다. 이런 방식으로 웨딩홀, 스드메, 허니문 등 각종 결혼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할 수 있다. 이렇게 스마트한 결혼준비 플랫폼의 선두가 바로 '아이웨딩'이다.



업계 최대 제휴사 확보로 입맛에 맞고 원하는 업체를 선택하고 싶어 하는 예비부부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웨딩홀부터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예물, 예복 등 각종 항목별로 따로 준비가 가능하고, 원하지 않는 것은 생략해도 된다. 한 가지만 이용해도 아이웨딩의 혜택가를 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쉽게 말하면 결혼준비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틀에 박힌 순서대로 준비할 필요 없고, 웨딩홀 준비하기 전에 촬영을 먼저 해도 된다. 촬영은 안 하고 결혼식만 준비해도 된다. 그렇게 준비해도 혜택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투명하게 견적이 공개되어 있고, 이벤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저렇게 조합되어 있는 패키지를 이용해도 되고, 내가 원하는 업체들로 조합해도 된다. 그래도 업체별 혜택가는 동일하게 적용된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가장 답답한 부분이 바로 비용이다. 처음에 상담했을 때, 예상했던 비용보다 예상치 못하게 추가되는 부분이 많고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지 않아서 비교하기가 어렵다. 아이웨딩 어플을 이용하면 견적은 물론 할인가와 피팅비 같은 추가 비용까지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내 손 안에서 어플만 있으면 결혼준비를 할 수 있는 시대다. 아이웨딩 어플에서는 전담 담당자에게 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업체를 정하면 스케줄부터 유의사항, 더 필요하거나 빼도 되는 것들까지 모두 알려준다. 이제 결혼준비 시장은 변화하고 있고 변할 수밖에 없다. 지금 결혼준비를 한다면 아이웨딩 어플에서 알아보는 건 어떨까:)



아이웨딩 랜선 담당자 활용법

아이웨딩 장바구니 활용법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에도 '뉴 노멀' 바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