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 커플마다 고려하는 웨딩홀 스타일이 많은데,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이 많은 예비부부의 선택을 받고 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을까?
요즘 들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 중에 스몰웨딩이 가능한 곳들이 꽤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많은 하객을 초대하는 것이 부담이 되고, 언제 상황이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애초에 예식 규모를 줄이려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코로나 19 이외에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세대가 달라지면서 자유로운 분위기의 예식을 진행하고 싶은 커플들이 많아졌다. 형식적인 것보다 자유롭고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이 서양의 결혼문화를 접하면서, 여유로운 예식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웨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이유로 꼽을 수 있다.
그렇다면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은 어떤 기준으로 알아봐야 할까?
먼저 확인해야 할 세 가지 기준을 알아봤다.
하객수
먼저 양가 부모님과 예비부부가 상의해서 하객수가 어느 정도 되는지 규모를 정하자.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 중에 많은 하객이 입장할 수 있는 웨딩홀도 있지만, 소규모 예식만 가능한 곳도 있다. 먼저 하객수를 체크해보고 웨딩홀 리스트를 추려보는 것이 좋다.
식사 유형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도 식사 유형이 나뉜다. 뷔페로 진행하는 곳도 있고 코스요리로 진행하는 곳도 있다. 식사 유형은 부모님과 예비부부 사이에 이견이 생기는 요소라 미리 의논해보고 어떤 유형의 식사까지 괜찮을지 정하자. 번거롭게 생각될 수 있어도 직접 웨딩홀을 알아보기 시작할 때 정해진 조건이 많을수록 웨딩홀 리스트가 확 줄어들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이다.
플라워세팅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은 꽃장식을 많이 사용한다. 생각보다 꽃장식에서 취향이 나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화려하거나 많은 꽃장식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이 안 맞을 수도 있다. 이 부분은 실제 예식을 했던 사람의 후기나 웨딩홀 화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꽃장식을 선호하거나 화려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하우스 스타일 웨딩홀과 잘 맞다고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많은 기준들이 있지만, 핵심적으로 이 세 가지를 먼저 고려해보는 게 좋다. 웨딩홀이 정말 많기 때문에 원하는 취향과 기준을 먼저 정하고, 웨딩홀 리스트를 정하면 수월하게 웨딩홀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