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튜디오는 뭐가 다를까?
결혼준비를 시작하고 웨딩홀 다음으로 고민하는 것이 바로 스드메. 이 중 스튜디오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한다. 많은 스튜디오들이 각자의 개성을 무기로 신랑, 신부에게 어필한다. 배경이 다양하거나, 인물사진을 잘 찍거나 모두 자신들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앞서 언급한 장점들 이외에 또 다른 매력포인트로 작용할 '커스터마이징'에 대해서 소개하고 싶다.
보통 스튜디오 촬영 당일, 담당 작가님과 원하는 느낌이나 배경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진다. 이 부분에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차이점이 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튜디오는 촬영 전에 스튜디오 작가와 만나서 촬영 컨셉, 주제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추는 과정이 동반된다. 사전 미팅을 통해 신랑, 신부의 스타일과 성향, 원하는 컨셉, 의상 등을 미리 상의하고 조율해서 딱 두 사람만의 스튜디오 촬영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분히 의견을 조율하면서 의상 느낌에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어서 촬영 드레스 가봉을 가기 전에 사전 미팅을 진행하면 도움이 된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튜디오는 프리미엄급 스튜디오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사전 미팅은 전문가와 함께 신랑, 신부가 원하는 방향에 맞게 가이드를 잡는 과정이기 때문에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그리고 프리미엄급 스튜디오의 장점은 하루 한 팀 또는 하루 두 팀 정도로만 촬영을 진행해서 완전히 프라이빗하고 여유 있는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최대한 신랑, 신부가 신경이 쓰일 만한 요소를 제거하고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한 번뿐인 스튜디오 촬영을 내 취향대로, 내가 원하는 대로 구성해보는 것도 정말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것이다. 결혼 준비 과정 하나하나가 신랑, 신부에게는 고스란히 남는 추억이 되니까. 스드메를 고민하고 있다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튜디오도 함께 비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