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Dec 09. 2020

남자하객룩, 아직도 고민이라면?

슈트부터 캐주얼까지의 하객패션

결혼식 남자 하객룩, 어떻게 입어야할지 아직도 고민이라면?

가족들이나 친구, 직장동료, 선후배 등의 결혼식에 초대받았을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슈트? 캐주얼? 그냥 아무거나? 하객룩에 대해 고민에 빠지신 분들을 위해 결혼식날 남자 하객룩에 대해 알아보자. 


1. 슈트
헤리슨테일러/ 니치포그룸

클래식한 남자 하객룩의 정석 슈트는 무난하면서 예의 갖춘 모습을 보일 수 있어, 거의 모든 남자들은 결혼식날 슈트를 많이 입는다. 결혼식은 즐거운 행사니까 검정색의 슈트보다는 네이비나 밝은 색상의 슈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러풀한 색상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그레이 톤의 슈트도 남자 하객룩으로 많이 입으니 자기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베스트까지 갖춰 입은 슈트도 매력있지만 재킷과 셔츠, 넥타이 구성 슈트도 좀 더 캐주얼해 보이고 편해 보이는 매력도 있다. 더블 버튼 재킷도 멋스러워 잘 어울리니 하객룩으로 추천!


2. 세미 정장
헤리슨테일러 인스타그램

슈트보다 편안하게, 하지만 예의를 갖춘 느낌을 주는 세미 정장으로, 슈트보다는 가벼우면서 좀 더 자유로운 느낌이 드는 옷이고 하객룩으로 손색없이 활용할 수 있다. 셔츠 대신 니트 소재 카라 셔츠로 코디를 하거나 넥타이 없이 셔츠를 코디하고 윗단추를 살짝 풀어주면 세미 정장 하객룩이 완성된다. 세미 정장의 매력은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차려입은 멋짐이 느껴지는 데 있어 가벼운 슈트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3. 캐주얼 정장
니치포그룸/루체스튜디오


세미 정장과 경계가 모호하지만 세미 정장보다 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 코디의 캐주얼 정장으로 재킷, 정장 바지에 가벼운 티셔츠를 매치해 좀더 가벼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하객룩이다. 어두운 재킷, 바지에 밝은 티셔츠를 매치해 답답하지 않은 스타일링도 좋고, 2020 F/W 남성복 트렌드인 '편안함' 에 맞게 캐주얼한 스타일로 연출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4. F/W 트렌트
갤럭시

하객룩을 코디하기 전에 올가을, 겨울 남성 패션 트렌드를 확인하면 더 좋다. 앞에 말한 것 처럼 '편안함' 이 올 가을, 겨울의 남성패션 트렌드라고 하는데, 캐주얼 정장에 단화를 매치하거나, 레더 재킷, 청바지 등 편안한 스타일의 선호도가 올라가고 있다. 또 포근한 소재나 멀티로 이용 가능한 코디가 트렌드가 될 거라고 한다. 니트 소재 카라셔츠나 캐주얼한 스타일이 트렌디해 보일 수 있느 아이템으로 잘 코디해 결혼식날 하객룩의 끝판왕이 되도록 하자.



결혼식 하객 남자 수트편

연예인들의 하객룩은?

매거진의 이전글 MAMA [배우이선빈] 웨딩헤어메이크업 샵을 알아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