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Dec 21. 2020

신부 예복 종류의 모든 것을 확인하다.

신부 예복 나는 이런 스타일을 선호한다. 

  결혼식 예복 준비는 신랑의 전유물이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한 요즘 웨딩드레스 대신 신부 예복을 찾는 일이 많아졌다. 그렇다면 신부 예복 포인트는 무엇일까?

#스플렌디노

  결혼식 예복: 신부 예복 중 단연 인기는 화이트 예복이다. 웨딩드레스 대신 예복을 선택한 신부에게 최고의 컬러가 아닐까? 웨딩촬영은 물론 스몰 웨딩으로 결혼식 문화가 변해가는 요즘 결혼식 당일에도 화이트 예복을 입는 신부님이 많아졌다. 신부 예복을 고민했다면 게의치 말고 도전해보자! 

#아틀레

 커플 예복: 신랑님의 검정 턱시도 & 신부님의 화이트 웨딩드레스에서 요즘은 커플 예복으로 조금 더 캐주얼한 웨딩촬영을 선호하는 편이다. 특히 스몰웨딩, 셀프 웨딩촬영이 많아진 요즘 더욱더 선호도가 높아졌다. 헬퍼 이모, 가봉 등이 필요한 웨딩드레스 대신 혼자서 착용이 가능하며 활동성이 편해 야외 웨딩 및 야외 웨딩촬영에 가장 적합한 복장이기 때문이다. 

#이로스타일 '한보름'

 컬러 예복: 가장 많이 사랑받는 신부 예복 컬러는 화이트, 블랙이다. 하지만 레드, 핑크, 블루, 그레이 등으로 신부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컬러에 제약을 두지 말고 원하는 컬러 혹은 개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춰 가장 어울리는 컬러를 준비하면 된다. 

#브라이드앤유 / #리휴

원피스 예복: 슈트 형태의 예복이 부담스럽거나, 스커트가 더욱 잘 어울리는 신부라면 원피스 형태의 예복도 추천한다. 애프터 드레스 & 피로연 드레스 등 일회성의 웨딩드레스를 대여, 구매하는 대신 원피스 예복을 구입하여 결혼식 외 일상 생활복으로 활용할 수 있어 기능성 면에서 탁월하기 때문이다. 


웨딩촬영 히든 아이템 ♥ 커플 예복 ♥

피로연 드레스 대신 원피스&예복

매거진의 이전글 웨딩드레스 넥라인이 중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