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펀펀뻔뻔맘 Feb 22. 2017

무당벌레 만들기

널 위해 엄마는 왕뚜껑을 흡입한다

며칠 전 무당벌레를 만들고 싶다는 아이에 말에

머리를 스친 음식하나...

빨간 밑바닥에 커다란 뚜껑의 라면...

남편에게 말해 사다 달라고 한 후

주말 점심 아이와 남편이 외출하고 아이의 무당벌레를 위해 고칼로리 고염분의 저 아이를 먹고 깨끗하게 씻어 두었다

(나란 여자 멋진엄마~)

그리고 빨갛고 커다란 라면용기로 오늘 할 놀이는..

무당벌레 만들기

1.무당벌레 책 무당벌레에 대해 알아보기

무당벌레의 생김새,특징,먹이,사는곳등 알아보고 이야기 나누었다              

2.라면용기에 뚜껑 고정하기
무당벌레 만들기 시작!! 라면 뚜껑을 테이프로 고정 시키주기

아이는...라면통?을 한참 말없이...보더니 라면이 먹고 싶다고 한다

3.무당벌레 무늬 만들기
검정 매직으로 무당벌레의 무늬를 만들어 준다

(색종이를 오려서 붙여주려다 아이가 그리고 싶다며 매직을 선택했다  )

4.무당벌레 얼굴 만들게
검정 종이를 반원으로 오려 몸통과 붙여준다.

5.무당벌레 눈 만들기
색종이를 동그랗게 오려 눈을 만든다

6.무당벌레 코 &다리 만들기
코라고 하면서 초록 하트 스티커를 붙이고는 숟가락으로 다리를 만들겠다는 딸 아이

숟가락이 두 개 밖에 없다며 떼를 부리려는 아이와 잘 타협해  나머지는 검정 종이를 붙여 주었다.

7.무당벌레 꾸미기 &더듬이 만들기
등을 꾸며 준다는 딸 아이 더듬이도 만들어 주었다

빠지면 섭섭한 리본과 스티커도 붙이면 완성!


무당벌레  만들기를 통해...
재활용의 의미와 환겅보호에 대해 인지
만들기를 미술적 감각 기르기
무당벌레에 대한 지식을 지연스럽게 습득
재활용품 만들기를 통해 사고의 유연성 (융통성)기르기

아이가 무당벌레를 다 만들더니

"엄마!!뭐야 얘 곤충이야?? 왜 다리도 있고 다리가 여섯개야???"

라고 이야기한다

오~~~~~~~라고 감탄하다 의아해진 엄마...

잉???

우리...만들기 하기 전 무당벌레 책 봤는데...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가루로 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