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펀펀뻔뻔맘 May 18. 2017

개미집 만들기

찰흙으로 놀어보자

집 앞 문구점에 갔더니 찰흙을 집어드는 딸아이

눈치를 보아하니 다른 지우개나 작은 장난감은

엄마가 사 주지 않을 거 같아 고른듯했다

아이가 고른 찰흙과 필요한 여러 물건을 사 집에

오니  만들기를 하고 싶다기에 생각난 놀이

개미집 만들기

준비물은 종이.수수깡핀.찰흙.색연필.플레이콘

1.책 보고 이야기 나누기

개미의 특징.생김새등 책을 보며 이야기 나누었다

2.개미집 그리기

빳빳한 종이가 더 좋을듯 싶어 스케치북 맨 뒷장에

그림을 그렸다

아이에게 개미집의 형태나 특징을 설명하고  만들고 싶다는 방을 만들어 주었다

3.개미 만들기

몸 가운데는 이쑤시개로 고정하고 수수깡 속에 있는 검정 핀으로 다리와 더듬이를 만들어 주었다

4.개미집에 찰흙 붙여주기

찰흙을 개미집 테두리를 꾸며준다

손으로 비벼 길게 만들어 주어도 좋고 조금씩

찰흙을 뜯어 붙여주어도 소근육 발달에 좋으니

여러 방법으로 붙여보았다

5.완성

개미집에 미리 만들어둔 개미를 놓아주며 자연스럽게 놀이로 확장


개미집 만들기는...

과학적 지식습득

소근육 발달및 정서적 발달

창의성 발달

성취감 발달


개미와 개미집을 만들며 개미의 특징을 알아 본 아이는 예전에 만든 무당벌레와 나비 그리고 개미의 다리가 여섯개 임을 알게 되었다며

좋아했다

한시간 정도의 시간과 3천원도 안되는 재료비로 아이와 멋진 만들기를 할 수 있는 개미집 만들기

아이가 더 크면 커다란 전지 한 장 깔고 그 위에

만들어 보아도 좋을거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물조물 밀가루 놀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