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펀펀뻔뻔맘 Nov 29. 2016

바세린&물감놀이

건조한 요즘 촉촉하게 놀아봅시다

젊은 시절과 달라진 것 중 하나는 가을과 초겨울 온 몸이 건조해 지는 것이다

지성피부인 나는 건조함이나 피부 당김은 물론 살면서 입술 한 번 찢어지거나 튼 적이 없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나이가 들어 아이를 낳아서 인지...  

요즘 이러다 피부가 찢어지고 입술이 갈라 지겠다 싶은 걸 느낀다

피부과에 갔다 1층에 있는 약국에서 우연히 본 바세린을 그런 이유로 사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양에 자주 쓰지 않아 서랍 한 켠에 넣어 두었다 물감놀이를 하고프다는 딸 아이와 바세린과 물감으로 핑거페인팅

놀이를 해 보았다

  오늘의 놀이는

바세린&물감 놀이

준비물은 바닥에 깔 비닐.바세린.물감

1.바세린 만져보고 탐색하기

비닐위에 바세린을 덜어 만져보며 탐색한다.

쓰윽 문지르며 부드러운 느낌이라던 딸 아이 탕탕!  쳐보며 끈적거린다고 말한다

바세린을 바닥에 문지르고는 손가락으로 그림도 그려보기

2.물감 넣어 만져보기
한참을 그림 그리고 놀다 아이의 흥미와 집중력이 떨어지려고 할 때 물감을 살포시 짜 주었다

그러자 다시 흥미로워하는 아이 빨강색 사과도 손가락으로 그려 보았다

흰색을 섞은 후 분홍토끼와 딸기도 그려보고

노랑을 섞어 주황색 귤도 그려 보았다

3.도구 사용하며 놀기
클레이에 쓰던 도구들을 주고 놀아 본다.

여러 색을 혼합해 색이 변하는걸 보고 느끼고

마무리는 커피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엄마를 주는 딸~

사진은 그만 찍고 같이 놀자는 딸 아이의 말에

여기까지만 사진을 찍고 신나게 문지르고 그림도 그리고 쓱쓱 모아 통에도 담아보며 놀았다


바세린&물감놀이는...

촉감을 사용 오감발달
자연스럽게 혼합에 대해 인지
미술적 감각,창의성을 길러줌
여러 그림과 상황을 그리고 유창성 발달


다 놀고 뒷정리를 하려는데 아이가 가져다 놓은

의자.미술가운.바닥 온 통 바세린 투성이라 그것들은 닦고는 아이 손과 내 손을 휴지와 물티슈로 닦은 후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고 가지고 논 도구를 닦는데!!!

 세면대에 물감이 섞인 바세린이 묻어 닦이지 않는다

할수없이  다 쓴 칫솔에  치약을 짜 문지르고 세제를 뿌려 세면대를 닦은 후 아이 손과 가지고 논 도구에 물기를 수건으로 닦아내니 바세린 기름이...기름이 그대로다

손이야 촉촉해지니 그냥 넘어간다고 해도...찍기틀과 찰흙 칼과 주걱은 기름기를 다시 또 닦고 세면대에 기름을 또 제거하고 있는데  딸 아이는 혼자 거실에 나가  아직 치우지 못한 바세린을 또 만지고 다시 묻고 그걸 또 씻고...

아....이거 뒷처리가 보통이 아니다...

어찌저찌 다 치우고 나니 정말 정신이 없다

바세린 놀이는 오늘 한 번 한걸로 족할 것 같다

아이눈에 바세린이 안 보이게 서랍 깊숙히 넣어둬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손가락 물감 찍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