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olabora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den Mar 30. 2018

Google Colab - 깃허브 연동하기

Google Colaboratory Tip For Starter

지난 시간에는 Google Colaboratory 에 Google Drive를 연동해서 드라이브에 있는 csv 파일 등을 불러와 데이터 분석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에는 개발하시는 분들이나, 데이터분석하시는 분들이나 개인 깃허브(GitHub)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오늘은 개인 깃허브에 있는 특정 repository 를 Colab 에 연동해서 데이터 분석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Cloning 하고자 하는 개인 깃허브의 repository 로 이동하여, Clone을 하기 위한 web URL을 확인하여 복사합니다.



복사된 URL을 Google Colaboratory로 가져와, 다음과 같이 clone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HighLvRiver/MachineLearning.git


그러면, 아주 간단하게 Google Colab 가상 머신 서버에 깃허브 레파지토리가 클로닝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Colaboratory KR Facebook Group 바로가기




제이든입니다.

고객 관계 관리(CRM) 관련 업무를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뱅크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고 증대시키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토큰 이코노미, 머신러닝, 마케팅 자동화, 구글 Colaboratory, 중국의 테크 비즈니스,  애그테크(AgTech)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라이킷, 댓글, 공유하기 그리고 구독하기는 제가 글을 쓰는 데 큰 동기 부여가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gle Colab - Python Nump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