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원우 Oct 11. 2023

꿈의 인생 드라마.

물음표 나무



꿈의 인생 드라마.


꿈속에서 드라마가 떠오릅니다.

꿈의 인생 드라마입니다.


한 마을에 같은 날 세 명의 아이가 태어났어요

그리고 그날 주름진 마을의 촌장은 너무 기쁜 나머지 

그 아이들에게 하나씩 특별한 능력을 선물로 주고 세상을 떠났어요


한 아이에게는 도전하는 능력을

또 한 아이에게는 절망하지 않는 능력을

그리고 마지막 아이에게는 깊이 사고하는 능력을 주었어요

모두 훌륭한 능력이었어요


세 아이는 세상이 궁금해질 때쯤 꿈을 펼치기 위해 마을을 떠납니다.


도전을 잘하는 아이는 남들보다 뛰어나게 눈에 보이는 건 무엇이든 도전했어요 

그러나 단지 도전만 했기 때문에 언제나 만족할 줄 몰랐어요.

절망하지 않는 아이는 남들과는 달리 어떤 실패에도 절망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단지 절망만 하지 않을 뿐 새로운 의욕은 없었기 때문에 도전을 하지 못했어요.

사고하는 아이는 남들과는 달리 세상의 이치에  깊이 생각했지만 

생각만 너무 많았기에 소중한 것을 결정하지 못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은 그 뛰어남이 싫증 나기 시작했어요. 

사는 게 너무 단순했고 무엇보다 재미가 없었거든요.

그리고 각자 깨달았어요.

세상을 한 가지 강한 색으로 만으로 칠한 만큼

자기 앞의 다채로움도 지워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것은 특출한 능력이 아니라 장애였어요.


그리고 그들이 다시 마을로 돌아간 것처럼

나도 꿈에서 나와버렸어요


하마터면 재미없는 졸작 드라마를 쓸 뻔했어요

좋은 예지몽이었어요



https://youtu.be/FKM5KTSx6dw

작가의 이전글 스마트폰의 이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