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rk j Jul 06. 2022

Polkadot Decoded.2022

지난 6월 28일 서울 청담동에서 진행한 폴카닷 디코디드(Polkadot Decoded)에 다녀왔습니다 :) 이번 행사는 크립토 VC기업인 민티드랩과 팔라, 폴카닷 헤드 엠베서더가 공동 주최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초청 받은 인원만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저도 좋은 기회가 닿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폴카닷은 매년 폴카닷 디코디드 행사를 개최합니다. 폴카닷 창업자 개빈 우드와 공동 창업자 버트 하버마이어 등이 지금까지의 개발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청담동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투자자와 프로젝트 운영자 등 다양한 분들이 참석하였으며 프로젝트 소개보다 네트워킹 중심으로 산업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폴카닷은 수많은 블록체인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는 ‘인터체인’입니다. 폴카닷은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시장을 독점하고 그 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사라질 것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함께 성장하길 희망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카닷 커뮤니티는 트위터 팔로워수는 44만 6천명이고 레딧의 맴버 수는 3만8천명 유튜브 구독자수는 약 2만 8천명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내에서 상당히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네트워킹 파티 현장

2021년 4분기 크립토 펀드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메사리 집계 기준 총 53개 펀드가 보유한 상위 4개 자산 중 하나가 폴카닷(Polkadot)이었습니다. 


저도 폴카닷에 대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폴카닷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다음 사이클에 내실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 


[Polkadot]

https://polkadot.network


[Phala Network & Fat Contract]

https://linktr.ee/phalanetwork

https://wiki.phala.network/en-us/general/development/fat-contract/

작가의 이전글 포스트모더니즘 NF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