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만든 식품과 제품 모음
각자의 방법으로 봄을 보내고 나니 벌써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점은 즐겁기도 하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오늘은 제주에서 직접 만들어냄은 물론, 면역력 증진 습관에도 도움이 될 소소한 상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주춤한 제주 관광과 소상공인・소기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아 제작했으며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상품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에 뿌리를 내리고 자란 백도라지는 청도라지보다 뛰어난 효능을 지녔습니다. 백도라지는 재배하기가 쉽지 않은 작물이지만, 해발 350m 제주의 화산 토질 속에서 청정하게 자라나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 형태로 재탄생됐습니다.
백도라지에는 인삼과 비슷한 수준의 사포닌이 첨가돼있으며, 이 사포닌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해서 목을 보호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https://store.kakao.com/baekdoraji
과일청은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자몽청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의 달콤 씁쓸한 맛을 내는 '나란진'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불필요한 지방 연소, 혈중 콜레스테롤까지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자몽청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서 활용성도 뛰어납니다.
https://store.kakao.com/joayo2015
주목받는 건강채소에 선정되기도 한 '레드비트'는 철분을 다량 함유하여 땅속의 혈액이라고도 불립니다. 레드비트에는 신체적 손상 회복, 소화 촉진, 근육 질량 향상 등을 도우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청정제주에서 자란 레드비트는 찬물에도 쉽게 녹는 분말로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1-2포 정도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https://store.kakao.com/jejubon
DIY 손소독제의 장점은 소독제 베이스에 살균・소독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을 직접 블렌딩 하여 사용할 수 있고, 에센셜 오일만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손이 건조해지기 쉬운 알코올 손소독제에 보습제를 추가하여 발림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티트리가 함유된 에센셜 오일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류 차단에 도움이 되며, 이 오일 덕분에 손소독제 사용 후엔 은은한 향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store.kakao.com/aroasoap
건강한 삶의 첫걸음이기도 한 손 씻기는 꼭 지켜야 할 생활습관입니다. 여기 외출 시의 손세정까지 쉽게 해 줄 휴대용 손세정제가 있습니다.
무알콜 성분 + 항균 99.9 + 어디에서나 쓸 수 있는 실용성까지 고루 갖춘 이 제품은 제주에서 만든 제품답게 제주 울금과 풋귤 등의 식물 추출물이 들어가 보습도 강화했습니다.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세정 후 따로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항균테스트까지 모두 마친 검증된 손세정제,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kakao.com/jejuon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전과 같은 생활을 바라기는 어려워졌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생활 습관을 들이고 늘 예방에 힘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많은 제주의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