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주희 Oct 22. 2020

자연과 욕망

공간감성 #11 Wave

D'strict


Wave+Starry Beach

2019

D'strict

디스트릭트는 2004년 최은석, 김준한, 이동훈이 공동 설립한 디지털 회사다. 혁신적인 기술과 콘텐츠를 통해 공간 기반의 사용자 경험(UX)을 디자인한다. 프로젝션 맵핑, 홀로그램, AR/VR/MR 등을 활용한 '실감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한다.


제주 애월 인근 공장을 개조한 아르떼 뮤지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미술관이다. '라이브파크'와 '플레이 케이팝을 통해 홀로그램 콘서트, 자연 주제의 미디어 전시를 보여주면서 아티스트 그룹 에이 스트릭트도 파생시켜 순수미술로 영역을 확장해나갔다.



자연과 욕망


자연에 대한 생각은 도시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꾸준한 갈망인 듯하다. 6m 높이의 커다란 벽과 바닥으로 몰아치는 바다의 물결을 보며 잠시 동안 강한 에너지를 느끼고 다른 시공간의 세계로 빠져드는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풍부한 음향성과 물이 가진 다양한 속성을 통해 직접적인 자연이 아닌 대중들이 선호하는 바다의 이미지를 그려내며 사람들의 생각을 역으로 알아 볼 수 있다.


Starry Beach
[네이버 블로그] 피크닉 '명상'전시 : 자연에 대한 상상과 해석


피크닉에서 진행하는 '명상' 전시를 통해 알 수 있듯, 본질적으로 자연을 닮고자 하고 그 속에 안기고 싶은 욕망은 기술과 함께 하고자 하는 야누스적 면모를 이해하고 선택적인 순간을 만들어낸다. 규모는 작지만 점차 자연을 인간의 영역으로 끌어오는 다양한 도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확장과 상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