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n Dec 23. 2018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건 기적이야.

우리 집에 왜 왔니(2009)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건 기적이야


사랑은 말이야,
그렇게 일방적으로 어떻게 안되는거야.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건
우리 같은 사람에겐 기적이지만
다른 사람에겐 기적 아니야.
다들 그러고 살아.

사랑이 일방적이면 짝사랑이 된다.

짝사랑은 참 아프고, 때론 지치는 일이어서, 오래되면 서로 사랑하는 일은 기적이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그러다보면 사랑이 점점 어려워진다. 상대가 주는 사랑을 의심하게 하고, 여전한지 확인하게 되고. 짝사랑을 자주 하는 사람은 연애가 늘 어렵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일은 정말 기적에 가까울 수 있다. 그렇지만 주변을 보라.

얼마나 그 기적들이 자주 찾아오고 있는지.

아는 누군가는 살면서 그 기적을 수없이 만났고 그때마다 좋은 사람이 되어 성장했다.


꽤나 자주 일어나는 기적, 그것이 사랑이리라.

오늘도, 아니 지금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좋다. 아,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은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알아보는 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