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냥 가볍게 목돈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너무 좋은 상품입니다. 아마 이 상품은 다음 주나 아니면 이번 달까지만 판매되지 않을까 싶기는 한데 아직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와 비슷하게 5년을 내고, 5년을 거치한 이후에 비과세로 원금의 130%를 주는 상품이 재작년과 작년에 많이 판매가 되었는데 갑자기 금감원 지시 사항으로 모두 판매가 급작스럽게 중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상품 또한 아마 오래 가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이 상품은 너무 간단합니다. 매달 일정한 금액을 5년간 납입을 한 이후에 5년을 놔두면 원금의 130%가 "확정적"으로 지급이 되는 목돈 마련 상품입니다.
위의 표를 보다시피 매달 100만 원씩 5년을 납입하면 총 6,000만 원을 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납입을 다 하면 원금의 44.1% 밖에는 안 됩니다. 그리고 2년을 더 보내면 100%인 원금이 됩니다.
그리고 3년을 더 두면, 다시 말해서 가입한지 10년이 되는 해에는 원금의 130%가 확정적으로 됩니다. 그동안 금리가 오르건 내리건 무조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과세입니다. 따라서 만약 위의 표처럼 매달 100만 원씩 5년간 총 6,000만 원을 내고 10년이 되는 해에 130%에 해당하는 7,800만 원이라는 목돈을 얻게 됩니다. 결국 1,800만 원의 수익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수익에 대해서는 아무런 세금이 없습니다.
이는 연 4.6%의 적금을 5년간 해서 생기는 목돈을 다시 4.6%의 예금에 넣어서 남은 5년간 굴린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만약 10년 뒤에 아이들 학자금이나 또는 기타 등등의 목적 자금을 마련하고 싶은 분들은 위의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10년 뒤에 5,000만 원을 마련하고 싶다면 매달 65만 원씩 5년간 총 3,900만 원을 납입한 후에 5년을 그냥 두면 10년이 되는 해에 6,006만 원을 받게 됩니다.
1,170만 원의 수익을 얻지만 이에 대한 세금은 전혀 없기 때문에 그냥 6,006만 원을 받아 가면 됩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목돈 마련 상품의 최소 가입 금액은 30만 원입니다. 더 낮으면 좋겠지만 그냥 이렇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한 목돈 마련을 하기 위한 상품을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10년 뒤 받게되는 원금의 130%라는 수익이 "확정"이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수익에 대해서 세금이 전혀 없는 비과세 상품입니다.
세 번째로 코로나 시기라는 금리가 높은 시기에도 볼 수 없었던 연 4.6% 정도되는 이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5년만 납입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7년이 되어야지 원금이 됩니다. 그전에 납입을 할 수 없어서 해지를 하는 분들에게는 원금 손실이 발생하니 절대 가입을 안 하셨으면 합니다.
제가 얼나 전에 3년간 했던 적금 이야기를 했듯이 그냥 목돈 마련은 취미처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10년 동안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데, 미국 투자만이 정답이라고 하면서 다른 것은 다 나쁘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제가 항상 이야기를 하듯이 연금저축계좌, ISA 등으로 미국 관련 투자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마음 편하게 목돈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일부는 이런 상품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투자라는 것이 결과가 좋으면 너무 행복하지만 금융위기처럼 폭락이 오면 원금을 회복하는데 7년이라는 세월이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은 세상에 무슨 일이 벌어지든 10년이 되는 해에 "비과세"로 원금의 1.3배를 "확정"으로 주니 자산의 일부는 마음 편하게 두발 뻗고 잔다는 심정으로 하고 싶다면 해당 상품을 이용해 보세요.
해당 상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누르고 상담 신청을 해 주세요. 제 생각에는 진짜 금방 사라질 것 같은 상품이니 하든 안 하든 결정은 빨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
상담신청을 하시면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상담이 많이 밀린 경우에는 제가 몇 일 또는 몇 주 이내로 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