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보험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재혁 Jul 11. 2017

[단독]日서 열풍 ‘끼리크림치즈 아이스크림’ 국내 상륙

http://www.inthenews.co.kr/news/article.html?no=8429

[단독]日서 열풍 ‘끼리크림치즈 아이스크림’ 국내 상륙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끼리치즈가 워낙 고소해서 아이스크림도 맛있어요.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네요.” 일본 편의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빙그레가 자사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투게더 시그니처의 '크림치즈 맛' 출시를 앞두고 있다. 투게더 시그니처는 작년 6월 1인용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싱글컵이다. 11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오는 20일 끼리치즈를첨가한투게더 시그니처 크림치즈맛을 출시한다. 빙그레 빙과류를 담당하는 자회사와 끼리치즈를 생산하는 프랑스 벨치즈사와 협업을 통해 만든 제품이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으로 침체됐던 빙과시장에 새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끼리치즈를 더한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은 이미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5년 일본 이무라야사를 통해 처음 출시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출시 6개월 만에 1100만개가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끼리 크림치즈는 워낙 풍미가 강하고, 맛이 고소한 것으로 유명해 일본에서 출시한 지 1년 만에 편의점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았다”며 “투게더 크림치즈맛은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도록 리뉴얼했는데, 일본 아이스크림보다는 치즈맛이 더 진한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빙그레는 일본 시장 사례를 참조해 투게더 시그니처 크림치즈맛을 선보이게 됐다. 투게더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100 국내산 3배 농축우유를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으며, 디저트 타입에 맞게 쉽게 녹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투게더 시그니처 용량은 110ml로 오리지널(900ml)보다 훨씬 적어 혼자 먹기에 부담이 없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게더 시그니처는 '씨솔트카라멜', '더블샷 바닐라', '그린티라떼' 3가지다. 이 중씨솔트카라멜 맛은 중독성이 강한'단짠(달고 짠)'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는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대하는 반응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일본 편의점에서 대란인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드디어 나온다”며 “크림치즈 풍미 폭탄인 아이스크림이 출시되길 바다 건너 기다리고 있다”는 내용을 게시하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을 통해 빙그레는 일본에서 성공한 제품을 들여온 건 처음이다”며 “통상 일본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이 한국에서 공하는 사례가 많아 한국에서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www.inthenews.co.kr

 

빙그레에서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끼리 크림치즈는 프랑스에서 처음 나온 것으로, 치즈에 유크림을 섞어 만든 혼합가공치즈라고 하네요.


일본에서는 이 끼리 크림치즈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라고 합니다. 저는 사실 끼리 크림치즈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ㅠㅠ 무슨 맛인지는 잘 모르지만, 아무튼 맛있다고 하니 나오면 꼭 사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