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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빌라정보통 Sep 27. 2018

Season 2 신축빌라 “사?” “말아?”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 하기 전 알아야 하는 글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해도 될까? 

오늘의 신축빌라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하려 하지만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일까요?

     

첫째, 빌라는 가격이 떨어질 거라는 생각.

둘째, 결로나 곰팡이 같은 건축 하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우려.

셋째, 빌라를 매매하면 손해라는 인식.

     

하지만 이러한 이유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은 올라간 가격 때문에 아파트 매수가 어렵고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져 가격 부담이 덜하고 가성비 좋은 비교적 저렴한 빌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축빌라 분양 시세는 어떤 요인에 의해 결정될까요?

     

교통환경과 일조권, 조망권, 소음, 사생활침해, 편의시설, 입지, 개발호재, 교도소와 고물상 같은 혐오감을 주는 시설 등의 요인이 있는데요.

     

신축빌라를 되팔 때도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지만 주변환경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언제든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집을 볼 때에는 미래 가치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집을 구할 때 무조건 싼 가격의 집이라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닙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듯이 주변 시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집은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주택의 용도가 도시형생활주택이나 근린생활시설인 경우, 저렴한 자재만을 사용하여 저품질로 시공한 경우가 있어 최저가 함정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또 가격이 너무 높은 곳도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집을 알아보면서 하나하나 신경 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더구나 주택 구매 초보자라면요.     


‘무료 빌통투어’를 통해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직접 답사하고 검증한 신축빌라 중 고객의 사정과 상황에 맞는 현장을 추천받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축빌라는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자료 제공>

위의 표를 보시면 2015년 11월~2017년 11월까지의 주택유형별 증감률 추이를 보면 아파트의 변동폭은

큰 반면에 연립(다세대, 빌라)은 그 변동폭이 크지도 않고, 크게 하락하지도 않았습니다.     


아울러, 2018년 1월을 지나 9월 지금은 수도권 지역의 주택가격이 급등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8.2 부동산 대책에도 부동산 시장은 잠시 관망세를 보이다 뜨겁게 달아올라 주택 가격을 견인했는데요. 이번 9.13 부동산 대책에 실효성이 있을지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매번 그래왔고, 이렇게 떠들었지요. "집값은 내려갈 것이라고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서민들은 이를 믿고, 집 사는 것을 미뤄왔는데 현실은 정반대로 흘러갑니다.

     

부정할 수 없지만, 부자들은 알고 있습니다. 집값이 오른다는 것을요.


성공적인 '내 집 마련' 단기적이 아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전월세와 매매 중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감정원 자료 제공>

<국민은행 자료 제공>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1986년부터 2018년,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부동산 시장은 주택가격이 하락하거나 상승할 때 아파트 뿐만 아니라 빌라도 같은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주택 가격이 상승하면 아파트 가격은 크게 상승하고 빌라 가격은 소폭 상승하며, 반면 주택 가격이 하락하면 아파트는 큰 폭으로 하락하고 빌라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빌라 가격 상승, 하락 불변의 법칙   


- 빌라 가격 하락 요인 제거 팁

     

1. 위해요소

술집과 모텔 같은 유흥시설이 너무 인접해 있으면 자녀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학부모 입장에서는 꺼리게 되는 입지입니다.

당장, 미혼이고 결혼을 안 한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되팔 때 필요한 요소입니다.     


2. 언덕

언덕은 땅값이 평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낮은 분양가를 형성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수요가 많을 수 없습니다.     


3. 불법건축물(근린생활시설)

불법 건축물로 적발 시 건축물대장에 불법건축물로 기재되어 가격 하락의 요인이 됩니다.     


4. 가설 자재로 불법 증축

눈 가리고 아웅 격인 샌드위치 판넬로 확장 공사하여 하자가 생기는 뻔한 집. 불법증축이라도 제대로 된 시공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순 있겠지만 선뜻 결정을 내리지는 못하겠지요.

     

5. 위험시설 

주유소, 가스충천소, 공장단지 등 위험요소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은 낮은 지가를 형성하고 있지만, 공기질과 같은 환경오염이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많이 찾지 않게 됩니다.

     

6. 조망권과 일조권이 가려질 위험

집을 구매할 당시 남향으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우수했지만, 주택을 허물고 고층 건물이 들어서 조망권과 일조권이 줄어든다면 가격 하락 요인으로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 건축물의 토지대장을 떼어 용도를 확인해보면 최대로 건축할 수 있는 높이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조망권은 현재의 조망권에 더해 미래의 조망권까지 예상해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공급과 수요의 법칙입니다. 무작정 싸고 좋은 매물에 현혹되기보다는 수요가 많아질 지역과 입지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빌라전문가의 조언을 얻어 합당하고 타당한 이유를 알고 신축빌라매매에 나서야 합니다. 잘못된 내 집 마련으로 불행한 일을 겪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 빌라 가격 상승 팁

1. 역세권

역세권 10분, 초역세권 5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동 인구가 많은 역세권일수록 수요가 많습니다. 다만, 역세권이라 하더라도 유동 인구가 없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고려해야 합니다.

     

2. 인구 증가

집값 상승 요소의 불가분의 법칙. 인구가 증가되면 자연스러운 수요가 증가합니다. 이것은 경제 수요와 공급법칙과 일맥상통합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야 가격을 끌어올립니다.

     

3. 개발 호재

개발 호재가 생기게 되면 인구 증가로 지가는 상승합니다. 과거에는 도로망과 역세권, 산업개발 단지가 개발호재 주역이었다면 요즘은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스타필드와 같은 편의시설이 생기는 것과 주변에 공원이 개발되는 것이 집값에 영향을 줍니다. 


4. 희소성

희소성 있는 매물에 주목해야 합니다. 희소성은 집이라는 구조적인 부분을 떠나서 위치, 입지까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만 밀집되어 있는 신도시에 빌라가 들어선다면 공급이 적어 수요가 더 많을 것입니다. 추후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되는 것처럼 말이죠.

     

5. 입지

빌라는 다른 부동산과 다르게 개별성이 강한 부동산이라 더욱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입지조건은 교통, 학군, 편의 시설 등 주변 환경과 접근성을 뜻하기도 합니다.

빌라를 구매하기 전 되팔 때도 생각해야 하는데, 대부분 빌라를 매입하는 분들이 그렇지 않아 가격이 떨어지거나, 집이 안 팔려 애를 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되팔 때를 생각하고 빌라를 매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개인의 말로 무조건 싼 매물에 현혹되어 입지가 좋지 않은 곳을 매입한 후,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입지가 좋지 않은 가파른 언덕, 불편한 교통, 위험시설, 위해시설 등 수요가 많지 않는 곳에 매입을 하여 되팔 때 환매가 잘 안 된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한 것입니다.     


주먹구구식으로 ‘싸니까 좋은 겁니다’가 아닌, 타당한 이유를 들어 합당한 근거로 이해를 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잘 찾지 않는 입지의 지가(땅값)는 좋은 입지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고 수요가 없는 입지입니다.


싼 매물만 찾는 것이 아닌, 단기간 지낼 집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좋은 빌라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주변에 비해 ‘싸게 매입했으니까 추후에 싸게 팔면 되겠지’라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한 것입니다. 풋내기 중개인과 다른 전문성을 갖춘 빌라전문가와 함께라면 내 집 자산의 가치는 상승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아파트 대비 저렴한 관리비. 

둘째, 잘 갖춰지고 편리한 주거환경.

셋째, 트랜드한 인테리어와 개성 있는 구조.

     

요즘의 신축빌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구의 구성원 수가 소형으로 변화하면서 중소형 신축빌라 매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1~2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역세권을 중심으로 엘리베이터는 물론 무인택배보관함과 보안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서 혼자 사는 수요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축빌라는 과거의 구옥빌라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트랜드한 인테리어 시공과 가성비 좋은 신축빌라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고, 현재도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부동산에 대하여 대출과 세금, 각종 규제 강화 등의 8.2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파트보다 신축빌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늘고 있습니다.


학세권과 역세권, 숲세권 등 입지 조건이 좋은 신축빌라 매물이 많아지고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서입니다.

     

요즘 같이 집을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나만의 공간으로 생각하는 오늘날 차별화된 신축빌라의 모습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하자가 발생하기도 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건축주는 낮은 건축 단가를 원하고

시공사는 건축주와 계약하기 위해 저렴한 자재로 건축 단가를 만들면서 신축빌라의 하자가 발생합니다.

     

건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신축빌라를 고르는 깐깐한 눈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신축빌라 매매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첫 번째, 자신이 갈 지역이 어디인지 정해야 합니다.     

두 번째, 5년 안에 집을 되팔게 될 상황을 가정해서 역세권과 주변의 편의시설, 교통환경, 가까운 미래의 가족계획도 고려해야 합니다.     

세 번째, 집을 볼 때에는 낮에는 채광을, 밤에는 주변에 유해시설은 없는지 낮과 밤 모두 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실내 내부에 어떤 제품과 단열재로 시공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다섯 번째, 고객의 입장에 선 정직한 신축빌라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부푼 꿈을 갖고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 신축빌라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분양사무실을 찾아 덜컥 계약을 하거나 인터넷 사이트의 불확실한 정보와 허위매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택 계약이 처음이라면 혼자서 현장을 방문해서 바가지 분양가에 피해를 받기도 하고, 잘못된 분양계약서 작성으로 곤란함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집은 행복한 시작을 위한 새 보금자리이고, 내 가족과 함께 살아갈 소중한 공간입니다. 적은 돈으로 마련한 집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안전한 집을 골라야 하는데요.

     

수요자들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내 집이 될 수도권의 시세를 알려드립니다.

          

2018년 상반기 신축빌라 시세 분양정보


-서울 신축빌라 시세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오류동과 개봉동, 구로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8천, 가리봉동과 고척동, 궁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억9천에 거래되고 있다.

     

전용면적 2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금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3억8천,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8천~2억9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관악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림동과 봉천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천~4억, 남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5억8천에 이뤄진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7천~9억8천,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3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전용면적 40~6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강남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개포동과 역삼동 신축빌라 분양이 5억3천~6억4천에 이뤄진다. 서초구 방배동과 서초동, 양재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8천~6억4천선이다. 송파구 가락동과 마천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2천~6억5천에 거래된다.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5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성내동 신축빌라 분양과 암사동, 천호동 현장이 2억8천~4억1천에 진행된다. 

    

전용면적 20~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양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목동과 신월동 신축빌라 매매와 신정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강서구 공항동 신축빌라 매매와 내발산동, 등촌동 현장은 2억4천~3억8천, 방화동과 화곡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2억1천~3억4천에 이뤄진다.

      

은평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17~6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갈현동과 구산동, 녹번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5천, 대조동과 불광동, 신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9천, 응암동과 역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4억1천선이다.

     

전용면적 23~6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서대문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북가좌동 신축빌라 분양과 홍은동, 홍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4억8천선에 거래가 진행된다. 마포구 망원동과 성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9천~4억6천에 거래된다.

      

노원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계동과 월계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4천선이다.

     

성북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삼선동과 석관동, 정릉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4억9천, 장위동과 종암동 신축빌라 분양과 하월곡동 현장이 2억4천~3억6천에 거래되고 있다.     

전용면적 26~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중랑구 망우동과 면목동, 묵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3천, 상봉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화동 현장은 2억4천~3억3천선이다. 동대문구 장안동과 전농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4억1천에 진행된다.

     

광진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6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구의동 신축빌라 분양과 자양동, 중곡동 현장은 3억3천~4억9천선이다.

     

전용면적 33~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강북구 미아동 신축빌라 분양과 번동 신축빌라 매매, 수유동 현장이 1억9천~3억3천, 우이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2억8천에 거래된다. 도봉구 도봉동 신축빌라 매매와 방학동, 쌍문동 현장이 1억9천~2억9천, 창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1천~3억9천에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영등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6~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당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신길동 현장이 2억3천~3억5천, 영등포동 신축빌라 분양과 양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2천~3억5천선이다.


- 경기 신축빌라 시세


경기 고양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양구 관산동 신축빌라 분양과 내유동, 동산동 현장이 1천4천~3억3천선이다. 일산서구 덕이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1억6천~2억7천에 거래된다. 일산동구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식사동, 중산동, 풍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4억9천에 진행된다.

     

파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132㎡(방3욕실2)를 기준으로 상지석동과 야당동, 동패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3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의정부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76㎡(방3욕실2)를 기준으로 가능동 신축빌라 분양과 의정부동, 호원동 현장이 1억7천~2억9천선이다.

     

전용면적 53~106㎡(방3욕실2)를 기준으로 양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장흥면 신축빌라 매매와 덕계동, 덕정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4억4천에 거래된다. 동두천시 생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8천에 진행된다.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양촌읍, 통진읍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7천에 거래된다.

     

전용면적 3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광명시 광명동과 소하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시흥시 대야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8천선이다.

     

용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처인구 김량장동 신축빌라 분양과 고림동, 역북동, 모현면 현장이 1억4천~2억9천에 분양된다. 기흥구 중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2억4천에 진행된다.

      

전용면적 3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안양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동안구 호계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8천~3억3천에 이뤄진다. 만안구 석수동과 안양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2천에 진행되고 있다. 군포시 금정동과 당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3천에 거래되고 있다.

     

광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50~102㎡(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능평리 신축빌라 매매와 신현리 신축빌라 분양, 양벌리 현장이 1억5천~3억6천, 송정동과 산이리, 쌍동리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3천, 역동 신축빌라 분양과 장지동, 중대동, 삼동 현장이 2억~2억9천, 목현동과 회덕동, 도수리 신축빌라 매매가 1억7천~3억4천에 진행된다.

     

전용면적 40~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남양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호평동과 화도읍, 별내면, 오남읍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5천선이다. 구리시 교문동과 인창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7천~3억8천에 거래된다. 의왕시 내손동 신축빌라 분양과 삼동 현장이 2억2천~4억9천에 거래된다.

     

안산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50~7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단원구 선부동과 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7천~2억9천선이다. 상록구 본오동과 부곡동, 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4천, 일동 신축빌라 매매와 이동, 월피동, 건건동 현장이 1억9천~2억5천에 진행된다.

     

수원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권선구 서둔동과 세류동, 탑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4천, 장안구 영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조원동, 파장동 현장이 1억9천~2억4천, 팔달구 화서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1천~2억6천선이다.

     

부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와 내동, 삼정동, 여월동, 원종동 현장이 1억8천~3억6천, 도당동과 심곡동, 역곡동, 원미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8천~3억1천, 춘의동 신축빌라 매매와 괴안동, 송내동 현장이 1억8천~3억3천, 심곡본동과 소사본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1천~3억5천에 거래된다.

     

마지막으로 전용면적 43~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성남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수정구 신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6천, 중원구 상대원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2억8천선이다. 화성시 남양읍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2천에 진행된다.


-인천 신축빌라 시세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계양구 작전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1천~2억6천에 거래된다.

     

서구 가좌동과 검암동, 당하동, 심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2억8천, 석남동과 왕길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5천선이다. 

    

이어 남동구 간석동과 구월동, 만수동, 서창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미추홀구 도화동 신축빌라 분양과 숭의동, 용현동, 주안동 현장이 1억4천~2억5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연수구 옥련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2억6천에 거래된다.

      

마지막으로 부평구 갈산동과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6천~2억5천, 삼산동과 십정동, 청천동 신축빌라 매매가 1억8천~2억4천에 진행된다.


매년 ‘빌라정보통’은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신축빌라의 시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 상반기 신축빌라 주택 시장과 다른 하반기 신축빌라 주택 시장.

     

아파트와 함께 고공 행진하는 지금. 상반기 시세보다 적게는 1천에서~2천, 많게는 3천에서~4천까지 오르는 현상을 보이면서 부동산 시장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 투기 수요로 생애 처음 ‘내 집 마련’ 하려는 분들에게는 시름이 한 결 더 깊어 보이는 지금인데요.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그래왔듯 장기적으로 봐왔을 때 고점이 없습니다. 늘 세월이 흐르면서 예측할 수 없게

고점을 경신하고 있으니까요. 어제와 다른 오늘과 10년 전과 다른 현재 부동산의 모습은 월급쟁이처럼 꼬박꼬박 저축으로도 부동산 상승분을 따라가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아직도 ‘부동산 시장이 무너질 거야. 그래서 가격이 곤두박질쳐서 매우 싼 가격에 살 수 있을 거야’라는 기대는 버리셔야 합니다. 부동산 시장이 무너지면 한국 경제가 무너지는 것이고, 제2의 IMF가 오는 것입니다.

     

IMF를 겪은 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을 것을 바라며,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러하기에 부동산의 단기 하락은 있을지언정 장기 불황은 없습니다. 기성 세대의 어느 누구도 내 집값이 반토막 나길 바라는 이는 없는 것처럼요.

     

오늘도 ‘빌라정보통’은 눈에는 보이지 않을지라도 한걸음 한걸음씩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저번 달에는 한국경제TV ‘2018 부동산 엑스포’에 신축빌라 투자 전문가로 초청되어 자문과 컨설팅을 맡아

빌라전문가로서 더욱더 굳은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빌라 수요자들이 신축빌라에 대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책 「부동산 갭투자! 신축빌라의 진격」을 출간하기도 하며 빌라 수요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SBS <8시 뉴스>에 빌라전문가로 출연해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축빌라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중앙일보(JTBC)가 선정한 ‘2016년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부터 서울시청 주택정책과의 ‘신축빌라 전문가’로 선정돼 ‘자문위원’으로 위촉됐고 이에 걸맞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아울러 서울경제TV에 빌라전문가로 출연, 동아일보의 빌라전문가 필진으로 활동, 「국민은행」 매거진과 「전원 속의 내 집」 매거진에 소개되면서 전문성을 갖춘 믿을 만한 빌라전문가로 언론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최초로 ‘수도권 신축빌라 분양 현황과 시세’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고, 이에 RTN부동산TV와 제휴를 통한 시세 정보 제공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3만여 명이 넘는 회원님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운영되는 ‘빌라정보통’은 신축빌라에 관해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회원님들에게 드리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도 하는데요.

     

‘빌라정보통’은 업체 홍보를 위해 좋은 글과 내용만 소개하지 않습니다. 분명 불만과 안 좋은 서비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소통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카페에서 여러 의견을 듣고 해결할 것입니다.

     

신뢰하게 만드는 많고 좋은 후기가 아니라, 뒷담화 같은 이야기입니다.

한 회원님은 카페 후기글을 통해 “해당 업체에서 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 성실히 답변해주시고,

입주한 지 꽤 지난 하자건도 책임지고 후처리나 보수를 진행하는 글들을 보며, 오직 회사의 이익만을 바라보는 업체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며 “허심탄회한 뒷담화에서 ‘빌라정보통’의 진심을 보았다”는 말을 해주셨는데요. 솔직한 후기에 대해 감사함뿐입니다.      


회사에 대한 안 좋은 글들이 올라오면 회사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손해를 감수하지만, 손해를 입더라도 생각을 바꾸어 소비자의 불만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고치고 수정하면서 고객의 불만을 줄이고, 요구 조건에 대해 부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빌라정보통’은 카페를 운영하지만, 홈페이지는 없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소통’에 더욱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관심과 이해에서 소비자를 바라보고 공감해야 하는 것입니다.


신축빌라 소통 공간 빌라정보통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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