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인사담당자의 조언
얼마전 인재 추천을 요청하신 모 기업의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나누며
취업 컨설팅 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함께 느끼고 계시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누구나 무슨 일을 하면 좋을지,
취업은 하고 싶은데 어디에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 요즘이지요.
커리어 컨설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무슨 일을 하고 싶어 하는지'인데요.
그 전에 고민해 보면 좋을 것이
'나' 자신에 대해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무슨 일을 잘 할 수 있는지
나의 성향, 성격 등등이요.
면접 시 주로 받는 질문들이 곧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죠.
또한 현직자들, 인사담당자, 컨설팅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내용도 함께 공유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
아직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겠다면,
내가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일을 원하는지
먼저 생각해 보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