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ngers May 07. 2024

계속 성장하는 사람들의 특징.

[나의 생각]

성장하는 사람이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장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계속 성장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단순히 성장해야지 마음먹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 마인드 셋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1. 제가 속해 있는 더 퍼스트에 호스트이신 부아c님의 강연 내용 중 이런 질문을 받았습니다.


“부아c님이 어렵게 알게 된 노하우들을 이렇게 공유해 주셔도 됩니까?”


“말씀처럼 제가 정말 많은 시도와 노력 끝에 얻은 정보들을 공유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제가 알고 있는 것을 알려주려면 정말 제대로 잘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공유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만큼 저는 더 성장할 것이고요.


제 노하우가 없어졌으니 저는 저만의 노하우를 만들기 위해서 더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 노력들이 저를 더 성장시켜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성장하면 성장할수록 제가 원하는 성공에 더 다가갈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2. 롯데 자이언츠 야구팀에 정훈이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그 선수의 이력은 정말 특이합니다.


육성 선수로 입단해서 프로가 되었다가 방출됩니다.


군대를 다녀와서 초등학교 코치를 하다가 다시 롯데라는 구단에 입단합니다.


그 뒤 자신의 실력으로 주전이 되고 FA를 통해서 총액 18억 원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어떻게 그가 계속 성장할 수 있었는지 그의 인터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제 경쟁 상대가 오히려 좀 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더 많이 해요.


그래야 저한테도 좀 시너지 효과가 나는 것 같거든요.


‘너 잘해라. 네가 잘하면 나도 같이 올라간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저 스스로 정신적으로도 좀 업그레이드되는 것 같아요.”




부아c님은 작년보다 올해 더 성장하고 계십니다.


블로그 6만, X 6만, 인스타그램 10만, 스레드 3만이 되셨으니까요.



정훈 선수도 시즌 초반에는 주전으로 뛰지 못했지만,


지금은 주전 선수가 되어서 팀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우리 함께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마인드 셋을 가져보시죠.

—————————————————

의-하!

당신만의 의미 있는 인생을 사세요.


유캔두잇.

—————————————————

작가의 이전글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얻은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