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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락폴로 Oct 06. 2020

BMW, 신형 M3, M4 공개

BMW가 고성능 모델로 유명한 M3, M4의 6세대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전면부에는 논란이 많은 거대한 수직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었다. 신형 3시리즈와 4시리즈는 전면 형태가 꽤 다른데, M3와 M4는 두 차량 모두 4시리즈와 유사한 전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차체 크기는 이전 모델보다 약간씩 커졌고, 휠베이스는 동일하다.





M3와 M4 모두 카본 재질의 루프와 M 프론트 및 사이드 스플리터가 적용되었으며, 전륜 18인치, 후륜 19인치 휠이 장착되었다. 고성능 컴페티션 모델은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 휠이 장착된다. 옵션인 M 카본 패키지를 추가하면 사이드미러, 리어 스포일러, 배기팁에 카본 마감이 적용된다. 

새로운 색상 옵션으로 M3에 맨 섬 그린(Isle of Man Green) 메탈릭 페인트, M4에 사오 파올로 옐로우(Sao Paolo Yellow) 색상이 추가되었다.





신형 M3와 M4에는 3.0L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기본 M 모델은 473마력의 출력과 5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 강력한 컴페티션 모델은 503마력의 출력과 6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0-96km/h 주파 시간은 일반 모델이 4.1초, 컴페티션이 3.8초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며 M 드라이버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면 290km/h까지 늘어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사양이며, 컴페티션 모델에는 8단 자동 변속기만 탑재된다. 현재는 후륜 구동 모델만 있지만 내년에는 xDrive 컴페티션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M5와 유사한 후륜 구동 기반의 사륜구동 방식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후륜에 더 많은 출력을 내보낸다. 자세제어장치(DSC)를 끄면 모든 힘이 후륜에만 전달된다.





차체 하부에는 어댑티브 M 댐퍼와 M 전용 프론트 및 리어 서브프레임이 적용되고, 차체 바닥에는 보강대가 추가된다. 전륜 브레이크는 380mm 디스크와 6피스톤 캘리퍼, 후륜 브레이크는 370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된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 터치스크린 등 BMW 3시리즈 및 4시리즈에 적용된 업그레이드를 그대로 가져왔다. 센터 콘솔에는 빨간색 시동 버튼, 카본 트림, M 배지, M 모드 버튼 등이 적용되었다.





디지털 계기판에는 M 모델 고유의 그래픽이 적용되었고, 중앙 터치스크린에는 M 모드 옵션이 추가되었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 기능을 추가하면 운전자가 서킷 주행 라인과 랩타임을 분석할 수 있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에 포함된 기능인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에서는 드리프트 지속시간, 지속 거리, 라인 및 각도 등을 종합해 점수를 매겨 준다.





신형 스포츠 시트에는 메리노 가죽이 씌워졌으며, 통풍 기능이 적용되었다. 더 스포티한 시트를 원하는 구매자들은 M 카본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카본 재질을 적용해 기본 시트보다 9.5kg 가볍다. 알칸타라 재질, 빛나는 M 배지 등도 적용되었다.





북미 가격은 M3가 69,900달러, M3 컴페티션 72,800달러이며 M4는 71,800달러, M4 컴페티션 74,700달러다. (약 8100만원~8700만원) 

유럽 가격은 M3가 82,500유로, M3 컴페티션 89,500유로이며, M4는 84,000유로, M4 컴페티션 91,000유로다. (약 1억 1200만원~1억 23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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