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nho Yoo Jun 08. 2024

브런치 글들을 책으로 정리했습니다

최고의 프로덕트는 무엇이 다른가-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

'왜 우리 소프트웨어는 안나와요'라는 제목으로 쓴 글들이 어쩌다가 비제이퍼블릭 출판사의 제의로 책으로 정리되어 나왔습니다. 제목이 너무 거창합니다. "최고의 프로덕트는 무엇이 다른가 -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방법".


"제품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저의 답은 "고객"이었습니다. 결국 고객이 이상한 제품을 요구하거나 닥달하면 이상한 제품이  나오고,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같이 고민하며 뛰면 제대로 된 제품이 나왔습니다. 이것은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고객도  포함되었고요. 저는 이 고객들과 협업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애자일과 피드백을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제대로 돌지 않는  경우들을 만났습니다. 그 이유를 같이 고민하다 보니 결국 "우리의 의사결정구조가 이 성패를 결정한다"라는 결론을 내었습니다.  그래서 조직구조에 대한 이야기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자, 브런치에 들어가 있는 내용보다 굉장히 많이 내용이 추가되었고 더 생생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가볍게 구매해주시면 훗날 딸내미 대학 등록금에 도움이 많이 될(?) 예정입니다.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6810767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사업병을 낫게 해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