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니 Aug 20. 2024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이 작은 습관 하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이 작은 습관 하나!







이불 정리의 힘 : 하루의 시작을 다잡는 작은 습관


매일 아침, 나는 침실을 나가기 전에 반드시 이불을 정리한다. 이 작은 습관은 부모님의 교육 덕분에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몸에 배었고, 이제는 일상의 중요한 일부분이 되었다. 바쁜 아침에도, 심지어 지각할 위험이 있어도 이불을 말끔히 정리하지 않고서는 집을 나설 수 없다. 내게 이불 정리는 단순히 잠자리를 정돈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이불을 정리하지 않은 채 하루를 시작한다? 내게는 상상하기 어렵다. 아침마다 내가 덮고 잔 이불을 반듯하게 정리하는 행위는, 그날 하루의 시작을 깔끔하게 다잡는 느낌을 준다. 마치 온갖 사건과 할 일로 가득 찬 하루를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갖추는 기분이랄까. 이불을 정리한 후에야 비로소 마음이 가벼워지고, 몸과 정신이 아침의 상쾌함에 물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하루는 일부러 이불을 정리하지 않은 채 침실을 나섰던 적이 있다. 그날은, 마치 한여름에 바깥에서 실컷 놀고 나서도 샤워하지 않은 듯한 찝찝함이 나를 따라다녔다. 모든 일이 산만하게 느껴지고, 뭔가 중요한 것을 잊은 듯했다. 단 하루였지만, 이불 정리가 내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작은 습관 하나가 내 하루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체감한 것이다.




가끔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을 듣다 보면, 많은 이가 이불 정리를 강조한다. 그들의 성공 비결이 이불 정리에만 있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아침에 이불을 정리하는 것이 하루의 기초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이 작은 습관이 하루를 효율적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자신을 다스리는 힘을 길러준다고 믿는다. 나는 '성공자'라고 불리기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들의 말에는 깊이 공감한다. 내게 이불 정리는 단지 이불을 정리하는 행위가 아니라, 하루의 질서를 잡고 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이불을 정리하는 아침의 시간이 나는 참 좋다. 단순한 동작이지만, 평온함과 충만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불을 깔끔히 정리하면, 오늘 하루도 평안하고 행복할 거라는 희망이 샘솟는다. 하루가 잘 풀릴 것이라는 작은 확신이 생기고,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마음가짐이 든다.​





아직도 이불 정리의 힘을 의심하고 있다면, 오늘부터라도 이 좋은 습관을 들이길 권한다. 아마 처음엔 사소하고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며칠만 지나면, 이 작은 습관이 당신의 하루에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오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이불을 정리하는 것은 단지 어지러운 침대를 정돈하는 일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의 하루를 정리하고, 더 나아가 당신의 삶을 다듬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이불 정리의 힘,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당신을 위해서 시작해 보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초등학생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글쓰기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