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초인 Jun 15. 2024

브랜딩의 시대, 생존법은 뭘까?

살아남기 위한 무기와 탐색




바야흐로 브랜딩의 시대입니다.


브랜딩을 모르면 일의 성과도,

비즈니스의 성장도 만들기 어렵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무기탐색(武器探索)의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무기탐색이 뭘까요?



*무기: 어떤 일을 하거나 이루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나 도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탐색: 드러나지 않은 사물이나 현상 따위를 찾아내거나 밝히기 위하여 살피어 찾음.



무기를 찾고 탐색하여 세상에 키워간다면

브랜딩의 시대 살아남는 생존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그 시간을 만들어 볼까요?


무기탐색을 위해 두 스피커와 함께합니다.

스피커는 누구일까요?




무기의 스피커


<마케터의 무기들> 저자이자 초인 마케팅랩의 디렉터

워스픽, 초인랩 클럽, 트레바리 북클럽 등 1천 명 커뮤니티의 리더 마케터 초인



CJ ENM, 디즈니, GFFG(노티드) 브랜드를 담당했던 15년 차 마케팅 디렉터입니다. 현재는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드는 무기연구소 ‘초인마케팅랩'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의 성장을 만드는 30개의 무기를 담아 책 <마케터의 무기들>을 썼습니다.


무기를 찾는 초성장 커뮤니티 워스픽, 커리어를 무기로 만드는 초인랩 링크드인 클럽, 책과 이야기로 무기를 만드는 트레바리 북클럽까지 3개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수많은 마케터와 기획자의 성장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개 브랜드의 자문이자 디렉터로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커리어의 시작은 마케터가 아닌 인사팀이었습니다. 어쩌다 마케터가 되어 대기업에서, 외국계로, 스타트업으로 그리고 연구소로 변신하게 되었을까요? 왜 TV 산업에서 캐릭터로, F&B 계속 변신을 해왔을까요? 변신의 과정에서 알게 된 커리어와 비즈니스 생존의 비결은 뭘까요?


 세상에 꺼내는 6가지 무기

 CJ, 디즈니, 노티드에서 만든 무기들



“마케터의 무기들. 마케터 초인이 소개하는 무기가 독자들이 일의 세계에서 자신의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고 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각성’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

ㅡ 스투시






탐색의 스피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저자이자 마케터

12만 명이 찾는 마케터, 광고 기획자의

필수 구독 채널 마케팅팩토리 스투시



패션 기업에서 리테일 마케터로 일을 시작해 여러 광고 대행사를 거쳐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으며, 패션 브랜드에서도 브랜드 마케팅 업무를 총괄했습니다.


마케터로서 남다른 호기심과 관찰력으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브랜드 전략, 마케팅의 사례들을 저만의 방식으로 탐색하고 분석한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스투시'라는 필명이 마케팅 및 광고 업계에서 많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12만 명의 구독자가 찾는 ‘마케터 스투시의 채널’이 현직 광고 기획자와 마케터뿐 아니라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도 필수로 구독해야 하는 레퍼런스 채널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을 출간해 책으로 기획자, 마케터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탐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작은 영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호기심은 늘 중요하고 센스는 갈고닦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좋은 경험을 많이 하고자 합니다. 


 채널 예스 매거진 인터뷰

 원티드 인터뷰


“일상에서 탐색한 것을 세상에 꺼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특이하게도 세상의 귀중한 탐색거리를 모두 꺼내어 사람들에게 전해줍니다. 사람들은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니 열광하지요. 저도 그 열광하는 사람 중 1인이었습니다. 십수 년간 쌓은 일상의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모든 비결이 담긴 귀중한 탐색비책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ㅡ 초인





[초인X스투시의 무기탐색]

: 브랜딩 시대 살아남는 생존법


▶️ 일시 : 2024년 6월 29일(토) 14:00~18:00 (4시간)

▶️ SPEAKER : 초인 & 스투시

▶️ 인원 : 최대 20인

▶️ 장소 : 강남 역삼동 819-6 여원빌딩 3층, 강남역 2분거리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생존은 바로 ‘나’로부터 시작이 되죠.

첫 번째 무기탐색의 주제는 ‘나만의 관점’입니다.


나만의 관점을 가득 채우는 시간

4부에 걸쳐 총 4시간 동안 진행합니다.



<1부>

스투시

14:00~14:50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인사이트 #레퍼런스


마케터로서 좋은 감각과 관점을 가지기 위해서는 평소 다양한 관점으로 브랜드들을 탐색하고, 경험해 보는 태도와 방식이 중요합니다. 남다른 사랑을 받는 브랜드들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쓰고 있을까요?

그런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기획자와 마케터가 일상에서 자신만의 인사이트와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는 브랜딩의 시대 살아남는 생존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부>

초인

15:00~15:50


#마케터의무기들

#스토리텔링 #팬덤


마케터의 관점을 갖기 위해서는 세상을 하나의 캐릭터로, 스토리에서 보는 시야가 필요합니다. 

이걸 잘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바로 나만의 무기가 필요합니다.

나만의 무기로 내가 브랜드가 되고, 내 브랜드의 팬덤을 만들어갈 수 있는 브랜딩의 시대 무기를 만드는 생존법에 대해 이야기를 전합니다. 



<3부>

스투시X초인

16:00~16:50


스투시X초인이 함께 사전 질문으로부터 이야기를 합니다.

현장 대화와 질의응답으로 ‘나만의 관점’에 대하여, 그리고 브랜딩 시대 살아남는 생존법에 대한 무기를 탐색합니다.


<4부>

17:00~17:50

네트워킹


참석하신 분들이 함께 네트워킹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명함도 넉넉히 챙겨 오세요.

함께 교류하며 브랜딩 시대 생존을 만들어 가봐요.


�️이런 것들을 만들고 나누어봐요!

✔️커리어 확장을 위한 네트워킹 : 서로를 무기로 만들기

✔️비즈니스 성장과 브랜딩 생존 : 인사이트 쌓기

✔️브랜딩&마케팅 업무 : 고민과 생각들 탐색하기



무기탐색으로 만드는 시대 생존


이 시간과 함께 브랜드 인사이트는 물론

자신만의 관점과 레퍼런스를

쌓아 갈 수 있는 무기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이전 모임의 후기



좋은 경험이 자산이 되는 시대,

일상에서 탐색의 감각을 키워가고 계신 분.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이 필요한 분들을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디렉터는 뭘 하는 사람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