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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NS강사 허지영 Dec 24. 2023

숏폼 강의 추천 알고리즘


하루가 다르게 트랜드가 바뀌고 


눈에 띄게 성장하는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플랫폼"입니다.




또 그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큰 매력을 갖고 있는 뜻입니다.



숏폼 콘텐츠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바로 "짧다"라는 것 자체가 가장 큰 매력일것입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1분이내 최대한 많은 


정보와 재미를 얻을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짧기 때문에 생기는 콘텐츠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하나의 숏폼영상은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하나의 핵심주제에 집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목적이 확실한 영상들이 많아 


시청자 입장에서는 더욱 


집중도높은 영상을 즐길수있습니다



또 숏폼의 가장 큰 장점은 숏폼콘텐츠는 


거의 모든분야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음약 패션 예술 스포츠 마케팅등 다양한 


분야들은 숏폼을 만나 혁신을 이루고있습니다.



새로운상품을 홍보해야할때


다양한 상황에서 숏폼 플랫폼과의 


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숏폼 콘텐츠는 단순히


 "재미"의 영역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10대들에게 어려울수 있는 뉴스의 중요한 팩트들도 숏폼을 만나면 이해하기 쉽게 전달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잛다"는 무기를 장착한 "숏폼플랫폼들은 다양한 분야와협업하여


지금이시간에도 진화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신의 채널에 어울리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브랜디드 콘텐츠란 콘텐츠안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녹이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공감 혹은 


흥미를 이끌어내서 자발적인


 바이럴 및 공유가 이루어지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상분량과시청지속시간이 짧은 숏폼에서는 


이런 구조적 특성을 고려하여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제품에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는 


광고형태보다 상황극 혹은 채널에서 주로


올리던 콘텐츠의 색깔에 맞게 제품을 


홍보하는 형태가 더 잘어울립니다.



나의 채널 콘텐츠에 어울리는 광고를 


기획하는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채널에 어울리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세가지 정도


분류할수가  있습니다.




1.정보성/꿀팁류영상기획


2.상황극 코미디 영상기회


3.vr뷰티 먹방등 한분야에서 유티크한 채널브랜드





먼저 정보성 꿀팁류 영상 콘텐츠 


기획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sns사용꿀팁 주요트렌드 혹은 


일상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을수 있습니다.


나만 알고있는 정보를 나눈다고 생각해보면 좋은데요.



나만알고있는 중대 근처 맛집


학생식당꿀팁


도서관 자리 이용방법


미팅에서 성공하는법


재회하는방법등 정보성 꿀팁류 콘텐츠를 기획해봅니다.


유익하고 정확한 콘텐츠를 기획하다보면 제품의 유용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면


나만의 숏폼 브랜딩을 할수 있는 방향성이될것입니다.




요즘 많이 보이는것이 상황극 코미디영상 기획입니다.


기존의 방송국 드라마에서 PPL이 많이 활용될수 있는 것처럼 틱톡에서도 드라마나 코미디등 상황극 채널의 광고 선호도가 높은편입니다.



상황극을 통해 집 회사 길거리 미팅 친구 가족 연인등 


다양한 상황설정이 가능하고 


그안에서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이나 상품을 녹여낼수 있기 때문에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드라마나 코미디 등 상황극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획력이 중요합니다.



또 기획을 잘해서 중요하게 소화해낼수 있는 연기력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상황극을 잘기획하고 소화할수 있다는 조건을 충족하면 진입장벽이 특별이 높지 않습니다.


기획과 연기에 시간과 노력을 부과하면 


좋은영상을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마지막으로 VR 뷰티 먹방등 한분야의 유티크한 채널 브랜딩하는 방법입니다.


뷰티나 먹방채널은 내가 전문가로써의 영역에서 


나의 색깔과관심으로 가지고 기획하는것인데요.


내가 이부분은 정말 잘안다 


내취미는 이거다


내가 잘할수 있는 것은 이거다라고 


본인만의 유니크함을 드러낼수 있는 


채널로 자리를 잡은후 서서히 


다양한 콘텐츠들을 올려보면서 


영상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영상을 올리는 플랫폼인만큼 나의 스토리 텔링을 함께 넣어서 만들어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내 일상과 콘텐츠를 연결하는 노하우













숏폼을 기획할때는 나의 일상이 


콘텐츠와 연결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좋아하는것 그리고다른사람들이 좋아하는것이 


내일상에 가장 영향을 미칩니다.


봄에는 벚꽃 패턴이 들어가는 그립톡 


여름에는 청량한 바다 색감


가을에는 단풍잎모양의 슈링크아트


겨울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등 종류도 다양하게 


선정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절이 바뀔때마다 그때그때 


사용하는 분위기를 영상을 제작하면


콘텐츠를 오래고민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중요한것은 꾸준히 업로드하는것입니다.







숏폼만들때 중요원칙






1.9:16 세로 화면으로 만들기


가로로 찍은 영상은 아래위가 검은색으로 잘려서


화면이 꽉차게 보이지 않아 집중도가 낮아집니다.


숏폼은 세로화면이 꽉차게 촬영하여


업로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눈에 띄는 도입부



첫 3초안에 궁금증을 자극해야합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구


화면전환


다양한 카메라 각도 멋진 연출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깨끗한 화질



해상도 낮은 화질은 매력이 떨어집니다.


촬영시 화질을 높게 세팅하여 깨끗한 화면으로


촬영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일관된 콘텐츠


인스타그램에 일상 음식 취미 생활등


여러가지 콘텐츨르 나열하는 것보다


일관된 나의 정보로 영상을 만들고


하나의 콘텐츠로 올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시간에는 캡컷을 활용한 


캡컷템플릿으로 숏폼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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