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성민 Jan 28. 2024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8)

글 안으로 보이는 세계

최고의 10번


이미지와 글을 조화롭게 배치해 보기 일곱 번째 시간입니다.


목차

1. 글과 이미지를 균등하게 배치해 보기

2. 딤드(Dimmed) 이미지와 글 레이어드

3. 이미지만으로 구성해 보기

4. 이미지 중심의 글 결합해 보기

5. 글만으로 표현해 보기

6. 글의 흐름에 이미지 결합하기

7. 이미지를 글로 마스킹하기




글자의 형태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영상을 마스킹하는 기법입니다. 이 기법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세지나 컨셉을 더 강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이미지로 예를 들도록 하겠습니다. 


?

오른쪽은 바다를 호텔 이름의 형태만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이렇게 표현함으로써 아름다운 바다가 주는 경험이 호텔이 추구하는 브랜드 핵심 가치라는 것을 더 컨셉추얼 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더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는 호텔이라는 느낌을 더 명쾌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례 1.

같은 형태의 기법으로 타입을 제작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글의 형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숲을 품고 있는 호텔 / 야경을 품고 있는 호텔


서술형, 섬세한 컬러를 표현한 마스크 배경



사례 2.

글자의 일부는 빈 공간 채우기를 통하여 형태를 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O"의 안쪽 빈 공간을 채우고 면적을 확보하여 마스킹한 형태


"A, R, O"의 안쪽 빈 공간을 채우고 면적을 확보하여 마스킹한 형태



마스킹 영역의 일부분이 돌출되어 있으면 더 색다른 연출이 가능합니다.




사례 3.

부분적으로 마스킹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려진 부분의 형태를 유지한 타이포의 배열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배열은 오브젝트와 연속성을 갖게 됩니다.

자동차의 후면부의 형태를 이용한 마스킹 배열



인물의 반쪽 형태를 이용한 마스킹 배열




이로써 히어로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시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총 7번의 연재를 통해 아무쪼록 많은 분들께 유익한 팁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