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성민 Sep 04. 2023

아이콘 디자인, 응용을 해보는 것

[원본 첨부] 아이콘 제작 방법론, 6편 Delta Hotel


아이콘 제작 방법론 6번째 이야기입니다. 6편에서는 도형이 마감되지 않고 개방되어 있는 로고를 사용하는 브랜드와, 그에 연계되는 아이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타 호텔 바이 메리어트는 주로 북미에 위치한 4성급 호텔 및 리조트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는 개방형의 심벌마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라인이 이어지지 않고 끊어진 도형을 사용하고 있어 개방감이 느껴지는 형태입니다. 로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로고에서 주목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세 가지만 지켜서 진행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첫째, 도형을 둘러싼 라인은 이어지지 않고 끊어서 개방역영을 확보

둘째, 라인의 마감은 원 형태로 마감

셋째, 교차 부분도 라운딩 처리


응용


어느 아이콘이던지 그 응용이 매우 중요합니다만 이번 아이콘은 특히 중요합니다. 개방영역을 어느 곳에 둘지, 선이 교차하는 부분을 이을 것인지 아닐지 등 생각할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최대한 구도적으로 밸런스에 맞게 배치해 보도록 하겠으며, 호텔 브랜드이므로 호텔 관련 아이콘 세트를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작사례 1.

화장실 픽토그램의 경우 위의 법칙을 활용하여 제작한 모습입니다.


제작사례 2.

침대를 법칙을 활용하여 제작한 모습입니다.


위의 법칙으로 제작한 나머지 아이콘 세트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적용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적용사례 1.

Mobile UI에 탭으로 적용한 사례


적용사례 2.

에코백에 디자인 적용한 사례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콘 디자인, 과감해지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