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테크 Oct 08. 2020

0# 온라인 마케팅을 접하다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으로 총 11가지 이상의 온라인 마케팅 기술을 얻다

그치만 해야 했다.

나는 지금까지 수차례 블로그 강의를 진행하고 대행을 하며, 남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요령이 생기게 되었는데, 어떤 마케팅이든 요령이 있다는 것이다. 한번 성공한 마케팅은 다음 기반을 닦아주기에 충분했고, 어떻게 하면 돌파할 수 있는지 길을 보여주게 되었다.


이후 페이스북(인스타), 구글 애즈, 유튜브, 이메일, 카페, 지식인, 뉴스, 웹사이트, 카톡, 틱톡, 검색광고 등.. 온라인 마케팅을 습득했고, 더 나아가 오프라인 광고까지 접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는데, 하나하나 습득할 때마다 방법이 생기고 더 큰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돌고 돌고 돌아 브런치까지 오게 되었는데 또 신세계를 접한 느낌이다. 처음 마케팅을 배웠던 것과 같은 설렘이 왔고,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것과는 또 다른 손맛을 보여주는 거 같다. 여기 또한 나의 놀이터가 될 것 같았고, 다른 플랫폼에서 나의 글을 읽어주는 또 다른 독자를 생각하면 굉장히 설렌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선택을 하고 길을 가게 될까?


나중에 더 자세히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좋겠지만, 지금까지 여러 일을 해보면서 항상, 꼭 그리고 반드시 필요했던 것이 바로 마케팅이었다. 젊다면 젊은 20대의 나이에 부동산, 시공업, 투자, 서비스업, 심지어 다단계까지 접해보면서 말이다.


시작은 블로그로!

블로그는 돈이 들지 않고 할 수 있는 마케팅 중 가히 최고라 말할 수 있으며, 글 하나하나가 나의 영업사원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다. 누적의 힘이란..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은 그저 귀찮고 어려운 글쓰기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요령만 익힌다면 얼마든지 많은 글 소재를 긁어오고 전문가가 되어 사람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무엇보다 무기를 하나 가진다는 것, 누군가가 필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것이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것 그건 정말 경험해보고 나면 헤어 나오기 힘들 것이다.


처음 시간과 노동이 들지만 하나하나 차근히 누적시켜온 글은 내가 바라던 형태로 보상을 해주었고, 그로 인해 플랫폼을 점차 넓혀나갈 수 있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접하게 될진 모르겠지만 풀어 나아갈 글들을 보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다시 도전해보셨으면 한다!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을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식으로 블로그를 접하여 기가 꺾이고 포기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많은 사례를 접했고, 많은 도움을 주었다. 가장 많은 사례를 꼽으라면 아무래도 처음 목표했던 방향과 다른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은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갈 수도 있지만 괜찮다.


지금부터 하나씩 풀어갈 이야기들은 이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의 형태로 써 내려갈 것이고, 아무것도 몰랐던 시절에서 지금은 강의를 하게 되기까지의 경험을 실전으로 담아낼 것이기 때문 에이다.


블로그 마케팅뿐만 아니라 다른 마케팅에 대해서도 풀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계속해서 실행에 옮기고 많은 공부를 할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