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Jun 30. 2023

내면의 평온을 찾는 묵주기도의 힘

내면의 평화를 찾는 묵주기도의 힘은 심오하고 변혁적인 경험입니다. 구슬과 헌신으로 짜여진 이 기도는 고통받는 영혼에게 위로와 평온을 가져다주는 능력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혼돈과 불안에 시달리는 세상에서 묵주기도는 희망의 횃불이 되어 개개인을 깊은 내면의 평온으로 인도합니다.


묵주기도의 핵심은 개인이 그리스도의 생애의 신비를 묵상하도록 초대하는 관상 기도입니다. 성모송을 반복할 때마다 마음이 집중되고 마음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비즈의 리드미컬한 움직임은 잔잔한 조수의 밀물과 썰물과 유사한 부드러운 케이던스를 만들어 영혼을 평화로운 평온의 상태로 달래줍니다.


묵주기도를 통해 우리는 그리스도의 기적적인 탄생에서 영광스러운 부활에 이르기까지 그리스도의 삶의 이정표를 가로지르는 영적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 여정에서 마음은 세상의 걱정과 산만함에서 벗어나 사랑, 희생, 구속의 신성한 이야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신비가 펼쳐지면서 신성함과의 깊은 연결이 형성되어 영혼이 신성함 속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묵주기도를 바칠 때 기도의 반복은 마음을 집중시키고 불안한 생각을 가라앉히는 신성한 기원인 만트라 역할을 합니다. 구슬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갈 때마다 마음은 기도 안에서 공명하는 신성한 진동에 맞춰집니다. 묵주기도는 마음의 끊임없는 수다를 배경으로 사라지고 심오한 내면의 평화가 나타나는 명상 상태로 가는 관문이 됩니다.


더욱이 묵주기도는 단순히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내면의 평화를 향한 여정에서 신자들을 하나로 묶는 공동의 경험입니다. 개인이 모여 함께 묵주기도를 바칠 때 강력한 일체감과 화합이 공간을 가득 채웁니다. 이 집단적 헌신 행위에서 개인의 부담이 분담되고 타인과의 깊은 연결감이 형성됩니다. 묵주기도의 공동 암송은 기도의 교향곡, 목소리의 얽힘, 의도의 수렴이 되어 기도 자체의 변형력을 증폭시킵니다.

묵주기도를 통해 우리는 내면의 평화가 외부 환경에 좌우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것은 투쟁의 부재나 문제의 해결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것은 삶의 폭풍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남아 있는 내적인 성소입니다. 묵주기도는 신자들에게 평화는 기도와 신성한 뜻에 대한 굴복을 통해 배양되는 내면의 상태라고 가르칩니다.


결론적으로 내면의 평화를 찾는 묵주기도의 힘은 인류에게 주어진 영원한 선물입니다. 그 구슬과 기도문에는 내면의 혼돈을 고요한 오아시스로 바꿀 수 있는 신성한 연금술이 담겨 있습니다. 관조적인 리듬과 신성한 연결을 통해 묵주기도는 평온으로 가는 통로가 되며, 개인이 자신의 핵심에 있는 심오한 평화를 경험하도록 초대합니다. 묵주기도의 힘을 받아들일 때 그들은 자기 발견의 여정을 시작하여 위안과 조화, 모든 이해를 초월하는 영원한 평화를 찾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공인중개사, 건물이나 도시 스토리텔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