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Jul 05. 2023

부영건설 이중근 회장을 통해 본 애틋한 고향 정서 1

내 삶을 이끌어온 두 가지 가장 소중한 존재는 바로 고향과 어머니이다. 이 두 가지는 나에게 은유적인 의미를 부여하며, 나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힘을 지니고 있다.


고향은 나에게 풍요로움과 자유를 상징한다. 그곳은 내가 태어나 처음으로 발을 디딘 곳이자, 나의 아이디어와 꿈이 자유롭게 펼쳐질 수 있는 공간이었다. 고향은 자연과 조화로운 곳으로, 그곳에서 어린 시절 나는 모든 것을 경험하고 배웠다. 개펄 바다와 산, 그리고 작은 시골 마을 마음껏 휘젓고 다니던 기억들은 나에게 끝없는 영감을 주었다. 그곳에서 얻은 경험과 풍부한 상상력은 나의 창작 활동에 큰 힘이 되었고, 이제는 내 인생의 이정표로 남아있다.


어머니는 나의 인생 길잡이이자 지칠 줄 모르는 사랑의 원천이다. 그녀는 내게 무한한 지혜와 힘을 안겨주었다. 어머니는 마치 봄의 따뜻한 햇살처럼 나를 감싸주었고, 내게 필요한 지침과 조언을 준다. 그녀의 믿음과 관심 속에서, 나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그녀는 어떠한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내 곁에서 나를 지지해주었으며, 항상 내가 최선을 다할 수 있음을 믿도록 해주었다.


고향과 어머니는 나의 삶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향은 나에게 끊임없는 성장과 창의성을 선사하며, 어머니는 나에게 지혜와 사랑을 제공한다. 그들의 존재는 나를 향해 비추는 태양과 같다. 그들은 어둠을 밝히는 불빛이며, 나에게 힘을 주는 장미꽃이다. 고향과 어머니는 항상 나를 가르치고 이끌어주는 데 있어서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들이다.


내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두 가지 은유적인 존재 덕분이다. 고향과 어머니의 영향은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주었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가지게 하였다. 이제 나는 고향과 어머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그들의 헌신과 사랑을 인생의 가치로 삼는다.

나는 고향으로부터 배운 그 풍요로움과 자유로움을 인생의 여정에서 계속 가져갈 것이다. 어머니의 지혜와 사랑은 나에게 영감을 주고, 나의 행동을 이끌어 나아가게 할 것이다. 고향과 어머니를 통해 배운 가치들은 영원히 나의 삶의 일부로 남을 것이다.


고향과 어머니. 그들은 나에게 끊임없는 힘과 지지를 주는 존재들이다. 이제 나는 그들의 풍요로움과 사랑을 영원히 간직할 것이다. 나의 고향과 어머니, 나를 이끌어준 두 가지 은유적인 존재에게 영원한 감사를 표한다. 이제 고향과 어머니가 나를 이끌어준 것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며 살아야다. 고향의 아름다움과 어머니의 사랑은 나만의 보물이 아니라, 나누어야 할 소중한 이야기이다.


고향과 어머니의 은유적인 표현을 통해 내가 받은 더 큰 가치를 나누고자 한다. 그들이 나에게 준 선물을 나눔으로써 더 큰 의미를 부여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풍요로운 경험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서로에게서 힘을 얻고, 사랑과 이해의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고향과 어머니는 나에게 주어진 가장 소중한 선물이다. 이제 나는 그들의 풍요로움과 사랑을 나누어야 할 때가 왔다. 고향과 어머니를 통해 나에게 주어진 이 은유적인 경험을 세상과 함께 나누며, 우리 모두 고향과 어머니의 정서를 되찾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원한다.


작가의 이전글 한국라돈관리 김홍배 대표, 생활 속 1급 발암물질 라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