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세 노모가 알려주는 코로나19 예방 음식

어른 말씀 잘 들으면 자다가 떡을 얻어먹는다

by 해드림 hd books

시골에서 생활하는 어머니가 이번에는 갓김치와 파김치를 보냈습니다. 지난번에는 고추 장아찌를 보내왔어요. 90이 가까운 어머니 삶이라 그간 살아오면서 여러 번 전염병 경험을 하였겠지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은 고추나 갓김치 그리고 파김치 같은 자극적인 음식이 도움이 된다고 하시네요. 삶의 연륜이 지혜가 되기도 합니다. 어른 말씀 들으면 자다가 떡을 얻어먹는다는 속담이 떠오릅니다.


얼마 전 신문기사에서는 시금치가 코로나19 예방에 좋다고 나왔습니다. 시금치가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저는 시금치나물보다 시금치 된장국이 더 맛있더라고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약으로 한때 프로폴리스가 참 유행하였는데 지금도 통하겠죠?

1-1-다지나가리라3.jpg

https://blog.naver.com/hd-books/221658120415

추가 확진자 수가 두 자릿수로 연일 떨어졌지만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 집단감염이 발생할지 모르니까요.

이 때문에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TV에는 온통 코로나 소식뿐입니다. 이 뉴스를 너무 자주 접하니 오히려 불안해 집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열게 되면 코로나 관련 기사를 안 열어볼 수 없게 되죠.

이럴 때 스마트폰 보다는 책을 읽으며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아보는 것도 지혜 아닐까요. 더구나 책은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바로 오니까요.

"시금치, 코로나19 예방에 좋아…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감소시켜

https://blog.naver.com/hd-books/221828874885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