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삼시세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붕 위 아빠 Apr 01. 2016

[디너 스냅 #22]

#22. 정장

정장을 언제 입을까 생각해봤다. 중요한 자리, 내가 빛나는 자리에서 입는다고 생각했다. 돌아보니 그렇지 않았다. 아니다.


정장은 낮아져야 할 때 입는다. 면접 보러 갈 때, 아이디어 팔러 갈 때, 문상 갈 때, 인사 드리러 갈 때, 발표할 때. 비싼 맞춤옷이 낮춤옷이 된다. 나에게 맞춰진 옷은 타인에게 맞춰진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 애를 쓴다.


오늘 나는 정장을 입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너 스냅 #2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