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tudy Sep 30. 2022

UX 입문자를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UX 입문자들 모여라! 1시간에 끝내는 UX포트폴리오 강의

안녕하세요. 주협입니다.

계속 스터디 글을 올리다가 처음으로 제가 하고 있는 프로젝트 1개를 소개하려고 자기 전에 글을 끄적여봅니다.



텀블벅에 'UX 입문자들 모여라! 1시간에 끝내는 UX포트폴리오 강의'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를 오픈했어요.

텀블벅에 올라간 프로젝트

3년 전, 용돈벌이와 학교 후배들에게 좋은 내용을 공유해 보자는 생각으로 UX 디자인 과외를 시작했어요. 특히 UX 비전공자분들,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 무엇이 필요한 지,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입문자 분들의 입장에서 계속 고민하면서 수업 자료를 업데이트했고 그 결과 다양한 곳에서 꾸준히 강의를 해올 수 있었어요.


주말마다 틈틈이 하다 보니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시작한 일 중에서 제 기준으로 꽤 오래 한 것을 보니.. 스스로도 누군가에게 정보를 나누는 것이 참 재밌다고 느꼈던 것 같아요.


강의를 하면서 느꼈던 아래 2가지 내용은 많은 분들이 공감할 거예요.

'시간에 쫓겨 포기' 
'내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어려움'

누군가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으로서 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어요. 

저는 최고의 UX 전문가도, 가장 뛰어난 디자이너도 아니지만 조금의 도움은 꼭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학교 때 배웠던 전공 지식과 디자이너를 준비할 때 필요했던 정보들. 주변 친구들에게 배우고 본 좋은 내용들을 모아서 강의 PPT를 만들고 설명하는 영상을 찍었어요. 


전자책도 같이 만든 이유는 때로는 영상보다 PDF 파일을 펼쳐놓고 차근히 읽어보는 것이 더 도움이 될 때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영상에서 말로 다 담지 못한 얘기들도 글로 정리하는 중입니다:)


시간에 쫓겨 포기하지 않기 위해 강의는 약 1시간 분량으로 만들었고,

내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실습 가이드를 같이 만들었어요.


UX를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UX 마인드를 가지고 다시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

UX UI 분야로 처음 이직을 하시는 분들에게 

이 포트폴리오 강의가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과정과 어려움을 보면서 이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자 했던 이야기예요.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텀블벅 사이트에서 읽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10분 UX·UI] 구글 디자인 시스템 요약해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