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ersjoo Dec 08. 2023

ZUMO

당신의 주말을 위한 큐레이션 앱 

| 2016년 8월 29일 발행 

| 이 내용은 원본의 수정 및 보완 버전입니다. 



                                                                ⓒ ZUMO


요즘은 모바일앱이 웹사이트의 역할하기도, 잡지와 각종 미디어 매체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앱이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의 예상보다 더 폭넓고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지요. 


사실 저자는 앱이 많이 깔려있는 것을 싫어해서 꼭 필요한 것이나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면 잘 깔지 않고, 깔아도 안 쓰면 지워버립니다.

오늘은 그런 저도 정기적으로 정보를 얻고 있는 잡지 느낌의 주말 여가 정보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화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Lifepolus/라이프 플러스'의 세 가지 세부 콘텐츠 중 하나인 'ZUMO'입니다. '주말에 뭐 하지?'를 줄인 이름입니다. 

'ZUMO'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 주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범위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전시, 영화, 연극 등의 소식들은 물론, 축제, 행사 등의 weekly 정보, 시즌성을 고려한 다양한 주제의 소식들과 이야기 등 내용과 주제가 다양합니다. 앱이지만 내용은 일주일에 4번이나 업데이트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수준이라 할 수 있죠. 


그러한 'ZUMO'앱은 월간지나 주간지보다 호흡이 빠르고 내용이 콤팩트하여 빠른 소식과 읽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콘텐츠 하나하나 깊은 내용과 감동까지 얻을 순 없지만, 간단한 정보전달과 잦은 업데이트로 항상 새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강점이 있는 것이죠. 


이와 같이 'ZUMO'는 콘텐츠의 차별화 자체로 브랜딩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홍보와 마케팅이 동반되는 여타 출판사들의 매거진들과 비교하긴 어렵지만, 요즘 독자들의 빠른 호흡에 적합한 속도감과 내용으로 브랜딩 중입니다. 


돌아오는 주말엔 어디 가서 뭘 하고 놀면 좋을까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분들!

'개인 여가관리 비서'를 채용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앱 'ZUMO'를 다운로드하여 보세요.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zumo.co.kr  

                          : https://www.lifeplus.co.kr

* 내용의 저작권은 SBHV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사용 및 복제, 재가 공시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스테이폴리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