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장 잘 가르치는 미국 연구 중심 대학 순위



유에스 뉴스 2021년도 미국 대학 순위자료
1위 브라운 대학 2위 엘론 3위 조지아주립대



유에스 뉴스 2021년도 미국 대학 랭킹 가운데 연구중심 대학으로 학생들을 가장 잘 가르치는 대학은 아이비리그 대학 가운데 하나인 브라운 대학이 꼽혔다.


그런데 2위는 전혀 한국인들이 모르는 엘론 대학교(Elon University)가 올랐다. 이 대학은 전체 순위가 88위다. 이 대학은 1889년에 세워진 연구중심 사립대학이다. 학생수는 6277명이다. 학비는 3만7921달러로 사립대학 가운데 저렴하다.


3위는 조지아 스테이트 대학이다. 전체 랭킹 206위인 중하위권 대학이다.


4위 대학은 프린스턴이다. 이 대학은 명실상부하게 전체 랭킹 1위대학이다.


5위 윌리엄 앤 메리. 버지니아 주립대학으로 명문 대학이다. 그런데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낯설다. 미국에서 2번째로 역사가 오랜 대학이다. 1693년에 설립됐다. 주립대학이지만 그 규모가 중간 규모다. 학생수는 6256명이다.


1위 브라운 대학

2위 엘론 대학

3위 조지아 주립대

4위 프린스턴대

5위 윌리엄 앤 메리

6위 라이스 대학. 남부의 하버드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대학이다.

7위 다트머스 대학

8위 보스턴 칼리지

9위 듀크 대학, 스탠퍼드 대학

11위 메릴랜드 대학


위의 자료에서 보았듯이 랭킹이 높은 대학이라고 잘 가르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물론 프린스턴 등 최상위권 대학들이 잘 가르친다. 그러나 명성이 다소 뒤지지만 잘 가르치는 대학이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면 미래교육연구소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 장학금 컨설팅 안내


2021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해외교육 전문 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