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토플도 없고 내신도 낮다면, 패스웨이로 유학가라!


영어 실력 부족, ESL 과정으로 커버
조건부 입학으로 1년 과정 마치면 2학년으로 정식 진학



내신이 좋고, 영어 공인 성적이 있거나 좋게 나올 가능성이 있으면 서울대 연고대보다 세계 대학 랭킹이 높은 미국 대학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내신도 6-7등급 이하이고, 토플도 60-70점이 나올 가능성이 없는 학생이 유학을 떠나고자 한다면 방법이 없을까? 있다. 그 길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패스웨이(Pathway)로 가는 길이고 또 다른 하나는 커뮤니티 칼리지(CC)로 가는 것이다.


오늘은 패스웨이에 대해 알아본다.



패스웨이 프로그램이란?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국제 학생(유학생)들 가운데 영어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ESL 과정을 통한 영어 실력을 길러줌과 동시에 편입 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수강하도록 하는 것이다. 보통 패스웨이 프로그램은 수학 기간이 1년이다. 이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은 자동적으로 제휴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패스웨이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국제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특히 영어 공인성적을 확보하지 못한 학생, 영어 능력이 충분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그렇다면 왜 패스웨이 프로그램인가?


국제 학생들이 정식 대학으로 진학하기 어려울 때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시간을 들여 영어를 배워 공인 영어 성적을 확보하고 대학에 지원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패스웨이 프로그램은 영어 능력 제고와 함께 전공 공부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합격하기 어려운 대학도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2학년으로 올라가면 진학이 가능하다. 즉 노스이스턴 대학의 경우 매우 경쟁이 치열한 대학으로 내신과 토플 높은 SAT 점수를 요구한다. 그러나 패스웨이 프로그램으로 가면 이런 치열한 경쟁을 뚫지 않아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올바른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선택하나?


일단 패스웨이 프로그램으로 미국 대학에 진학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어느 대학의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선택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유명한 대학의 프로그램도 있고, 우리에게 낯선 대학의 프로그램도 있다. 우리는 여기서 어떤 대학의 패스웨이로 갈지 심사숙고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스이스턴 대학 패스웨이를 선택하고자 한다면 나중에 2학년으로 정식 입학 허가를 받고 나서 따라가기가 힘들 수 있다. 반면 이름이 없는 대학의 경우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다.



미래교육 컨설팅과 고려해야 할 패스웨이 프로그램


미국에서 유학하려는 국제 학생으로 내신과 영어공인성적 문제로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선택했다면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미국 많은 대학들이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추어들이 최적의 학교를 고르기는 쉽지 않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들 개개인의 능력과 의지 그리고 부모님의 경제력에 맞춰 최적의 대학을 찾아주고 합격하도록 전과정을 도와주고 있다. 즉 미국 대학 진학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미래교육연구소의 도움을 받기 원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국 명문, 오하이오 웨슬리언대에서 장학금 받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