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최고의 국제 관계학 대학, 이런 미국 대학들이 있다


개별 국가와 글로벌 상호작용이 외교와 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는 학제 간 분야를 추구하고 싶다면 국제관계학(International Relations: IR) 전공을 고려해 보라.








국제관계학에서 학생들은 글로벌, 지역 및 국내 요인이 국가 행위자 간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평가할 수 있다. 국제 경제, 인권 또는 세계 보건에 중점을 두는 등 국제 관계 내 다양한 트랙을 고려할 때 국제 관계는 다른 학문 분야에 대한 완벽한 학제 간 보완 역할을 하기도 한다. 국제관계학을 공부하면 법학에서 정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업을 준비할 수 있으며, 세계가 점점 더 세계화됨에 따라 이 전공은 계속 확장되고 있다.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포린 폴리시 매거진의 '세계 최고의 국제 관계 학교'를 기반으로 미국 내 우수한 국제 관계학 학부 프로그램 목록을 엄선했다. 이 목록에는 사립 및 공립 대학과 리버럴 아츠 칼리지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입학률, 시험 프로필 등을 올렸다.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리버럴 아츠 칼리지도 국제 관계학 전공이 개설된 명문 대학이 있다.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https://blog.naver.com/josephlee54/223200311219





작가의 이전글 캘리포니아 입시 통계 돌아보며 올해에 대비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