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러 대학에 등록한 학생은 꼭 읽어보세요







24학년도 미국대학 입시가 종결되고 학생들은 합격한 대학에 Deposit를 한 상태다. 그런데 여러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 가운데 한 곳을 선택하지 않고, 여러 대학에 등록을 한 경우가 많다. 특히 한국 학생들 가운데 이렇게 양다리 작전을 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최근 미국 대학들 가운데 이렇게 양다리를 거친 학생들에게 '경고'를 보내고 어길 경우 입학 취소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유독 한국 학생들 가운데 이런 현상이 많다. 



여러 대학에 동시에 Deposit을 하는 것은 윤리적, 법적, 실용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우선 윤리적 문제다. 한 학생이 여러 대학에 Deposit을 하면, 다른 학생의 입학 기회를 박탈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대학 입학 과정의 공정성과 진실성을 훼손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 미국대학들은 등록률이 매우 중요하다. 대학 랭킹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중 등록을 해서 학교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또한 추가 합격을 기다리는 학생들이 많다. 이들에게 추가 합격의 기회를 박탈하게 된다. 이것은 윤리적으로 매우 큰 문제다.



법적인 문제가 발생을 한다.



            일부 대학에서는 이중 Deposit을 금지하는 정책이 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 입학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대학 간 정보 공유로 이중 Deposit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학생은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실용적 문제도 생각해 볼 수있다. 



            여러 대학에 Deposit을 내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최종적으로 한 대학에만 등록할 수 있으므로, 다른 대학의 Deposit은 환불받지 못할 수도 있다.          




결정적으로 학생에게 불이익이 돌아간다. 즉  이중 Deposit이 밝혀질 경우, 해당 학생의 평판과 신뢰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향후 학업이나 취업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신중히 대학을 선택하고, 한 대학에만 Deposit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혹시 여러 대학에 Deposit을 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최종 선택을 하고 다른 대학의 Deposit을 환불받는 것이 좋다. 욕심이 문제다. 합격한 대학을 선택하지 못하는 것은 정보의 부족일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여러 대학에 합격을 하고 등록할 대학을 선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학 선택'상담을 제공하고있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실용음악으로 유명한 미국 음악대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