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예일대학, 학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입시 컨설팅]



<Yale 대학교 재정보조 받고 입학하기>


예일 대학교는 학교 홈페이지에 이렇게 밝히고 있다. "Yale은 모든 학부생에게 재정적 필요에 따라 재정 지원을 제공하며, 모든 사람이 Yale 교육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사이트의 리소스와 학부 재정 지원 사무실의 직원은 Yale 교육에 대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예일대학에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못 오는 학생은 없다는 말이다. 이 대학은 학생의 재산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 전액을 주겠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전액이 필요한 학생은 학부모 부담금을 0으로 하겠다는 이야기다. 



홈페이지에는  예일 대학교에 합격한다는 것을 전제로 각 가정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계산을 할 수 있도록 '재정보조 계산기'를 홈페이지에 제시해 놓았다. 


일반 학부모들도 이 계산기를 이용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재정보조 액수를 산출해 볼 수 있다. 여기에 들어가서 활용해 보면 좋을 것이다.



  https://finaid.yale.edu/costs-affordability/estimate-your-cost 


다만 이 계산기는 부모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고 미국에서 일을 하는 가정을 위한 것이다. 한국 거주 학부모들의 경우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이 계산기는 예일 대학 제출용이 아니다. 재정보조의 가능성과 대략적인 액수를 알도록 하는 것이다.


 정확한 것은 전문가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알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재정보조 상담은 여기로 하면 된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mVBh5kDTzbRRUl_LTihB8gyqttDTw6EWtTbAg0NMc9GItg/viewform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명문대학 재정보조 모르면 손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